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쭉(ZOOK)

럭키맨 운수 2008. 12. 10. 01:18

 쭉(ZOOK)은 원격지 PC를 한 번에 쉽게 사용하기 위하여 개발된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쭉! 서비스의 장점

- ZOOK은 개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원격제어 서비스입니다.
- ZOOK은 사용하기 정말 쉽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사설IP(공유기 사용 환경) / 방화벽 환경에서도 별도 셋팅없이 원격제어가 가능 합니다.
-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이 바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고음질 원격지 사운드 기능을 제공하여 원격제어와 동시에 원격지PC의 사운드를 듣거나 음성 대화가 가능합니다.
- 외워지지 않는 IP는 이제 끝! 외우기 쉬운 전화번호 형태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원격제어와 원격지 사운드 기능은 최적의 압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적은 네트워크 점유율을 차지하며 안정적으로 동작 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 서버로 접속되는 접속정보는 복호화 되지 않는 암호화하여 전송되어 안심하시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 화면전송과 빠른 화면표시가 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이런 분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ZOOK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 기존 원격 제어프로그램을 유료 결제 하여 사용하시는 분.
- 집 또는 회사의 내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메신저를 로그온 하고 왔는데 원격제어 수락 해줄 사람이 없는 분.
- 집에서 회사 PC로 급하게 업무를 처리 하셔야 할 분.
- 세계 어디든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 내 PC를 사용하고 싶은 분.
- 회사에서 집PC로 인터넷뱅킹을 해야 하시는 분.
- 근무지를 자주 옮겨 다니시는 분.
- 관리하는 서버에 수시로 접속 해야 하는 분.
- 외장하드나 웹하드 없이 편리하게 파일을 전송 하고 싶은 분.
- 한 사설망에 여러대의 PC를 원격제어 해야하시는 분.
- 컴맹인 부모님이나 친구분들을 두셔서 전화로 도와주기엔 한 숨 나오시는 분.
- 원격제어가 필요하신 모든분은 이제 편하게 쭈~욱 ZOOK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ZOOK 서비스를 이용한 원격제어 사용방법.

ZOOK 초간단 사용설명.

- 원격접속을 받고 싶을 때는 암기하기 쉬운 자신만의 접속번호와 암호를 넣고 접속대기를 누른다.
- 상대방의 컴퓨터에 접속하고 싶을 때는 상대방이 접속대기시 입력한 접속번호와 암호를 넣고 접속 버튼을 누른다. 접속이 완료되면 상대방의 컴퓨터 화면이 보이고 원격제어가 시작 된다. 끝. 정말 간단하죠?

- 접속번호는 1회성 임의의 번호입니다. 접속대기 하실 때는 기억하기 쉬운 원하시는 번호와 암호를 입력하고 접속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따로 발급 받거나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단, 다른 사람이 이미 쓰고 있는 번호 일 경우는 사용 하실 수 없으므로 다른 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 접속번호는 꼭 전화번호 형태로 숫자 11자리여야 합니다. 예)014-1234-5678

 

ZOOK 프로그램 시작.


- 쭉사이트(www.zook.co.kr)에서 화면 중앙에 있는 "ZOOK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ZOOK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원격제어 접속 대기.

- 위 화면의 ①에 원하는 접속번호와 암호를 입력하고 ②에 있는 접속대기 버튼을 누르면 접속대기가 완료 됩니다.
- 접속대기가 완료 되면 접속번호와 암호만 알고 있으면 인터넷이 되는 어디에서든 접속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접속 대기 옵션
   접속번호 기억 : 이 옵션을 체크하면 자주 쓰는 접속번호를 기억합니다.
   접속번호 자동 발급 : 중복 된 접속번호로 인해 새로운 접속 번호를 자동으로 발급 받고 싶을때 이 옵션을 체크합니다.
   접속 대기시 암호 확인 : 암호 설정의 정확도를 확인 하기 위해 접속 대기시 암호를 한번 더 확인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상대방 컴퓨터에 원격 접속 하기.

- 위 화면의 ①에 접속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접속번호와 암호를 입력하고 ②에 있는 접속 버튼을 누르면 원격제어 접속요청이 됩니다.
- 접속대기중인 상대방 컴퓨터의 접속번호와 암호가 일치하면 상대방의 원격제어가 시작 됩니다.

접속상태 설명.

- 초기 상태 : ZOOK 프로그램이 최초 실행되어 접속대기 또는 접속 같은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최초 상태입니다.
- 원격접속 대기중입니다. : 입력한 접속번호와 암호로 성공적으로 상대방이 원격으로 접속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 다른 PC에서 원격제어를 시작. 2008-MM-DD HH:MM : 다른컴퓨터가 본인의 컴퓨터를 원격제어하고 있다는것을 나타냅니다. 표시되는 일시는 다른컴퓨터가 본인의 컴퓨터에 접속을 시작한 시간을 나타냅니다.
- 원격제어 종료 되어 접속 대기중. 2008-MM-DD HH:MM : 원격제어가 종료 되면 다음 접속을 위해 접속대기중으로 상태가 변경 된 경우입니다.
- 접속 성공 - 상대방의 PC를 제어합니다. : 접속이 성공되어 상대방의 컴퓨터를 원격제어가 시작된 경우입니다.
- 접속이 종료 되었습니다. : 접속하여 상대방의 컴퓨터를 원격제어 후 접속을 종료하면 표시됩니다.

ZOOK 옵션 설명.

- 비디오 캡쳐 드라이버 이용 : 빠른 화면 처리를 위해 캡쳐 드라이버 이용을 권장합니다. 비디오 캡쳐 드라이버를 이용할 때 일부 게임화면이나 동영상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본 옵션의 체크를 해제하시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본 옵션을 변경 하였을때는 접속대기가 시작 될 때 적용 됩니다.
- 접속대기 시 컴퓨터 시작 후 자동으로 접속대기 : 접속대기중 윈도우를 재시작할 경우 자동으로 입력하였던 접속번호와 암호로 접속대기가 되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원격지에서 컴퓨터를 리부팅 시킬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면 리부팅 후에도 원격제어를 계속 하실 수 있습니다.
- 접속 시 자동으로 원격지 원격지 사운드 사용 : 성공적으로 접속되어 원격제어가 시작될때 원격지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단, 원격지 컴퓨터나 로컬 컴퓨터가 두군데다 사설IP일경우는 수동으로 메뉴에서 원격지사운드 듣기를 체크하셔야만 원격지 사운드 듣기 기능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ZOOK 원격제어 화면.



- 상대방이 원격제어중에 상대방의 제어권을 끊을 때는 Ctrl + Alt + Home 키를 누르면 상대방의 제어권(키보드,마우스,파일전송등)의 제어권을 끊을 수 있습니다. 다시 상대방에게 제어권을 주기 위해서 위의 키를 한번 더 누르면 됩니다.

ZOOK 원격제어 중 사용하는 메뉴.



- 메뉴는 기본으로 원격제어화면 상단 중앙에 위차하며, 메뉴 자동숨김 상태에서는 원격제어화면 상단 중앙에 마우스를 가져 가면 나타납니다.
- 새로고침 Ctrl+Alt+R : 원격제어화면을 새로고침할 때 사용합니다.
- 전체화면 Ctrl+Alt+Break : 원격제어화면을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때 사용하시고 전체화면일때는 이전 크기로 조절할 때 사용합니다.
- 자동 스크롤 Ctrl+Alt+S : 원격제어중 마우스가 가는 방향으로 화면을 자동으로 스크롤할 때 사용됩니다.
- Ctrl+Alt+Del : 원격지 컴퓨터에 시스템 키인 Ctrl+Alt+Del 키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이키가 입력되면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거나 로그인 잠김화면을 풀 때 사용됩니다.
- 윈도우 키 Ctrl+Alt+W : 원격지 컴퓨터의 윈도우 시작메뉴를 호출 할 때 사용 됩니다.
- 윈도우 탐색기 실행 Ctrl+Alt+E : 원격지 컴퓨터에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시킬 때 사용됩니다.
- 화면 잠그기 Ctrl+Alt+L : 원격지 컴퓨터의 윈도우 화면 잠금 기능을 호출할 때 사용됩니다.(비스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파일 전송 Ctrl+Alt+F : 원격지 컴퓨터와 접속한 컴퓨터의 파일을 주고 받을 때 사용합니다.
- 원격지 사운드 듣기 Ctrl+Alt+P : 원격지 컴퓨터의 사운드를 들을 때 사용됩니다.(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녹음 소스가 믹서로 선택이 되며 일부 믹서가 지원되지 않는 사운드카드에서 작동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음성 대화 하기 Ctrl+Alt+C : 원격지 컴퓨터와 접속한 컴퓨터에서 마이크가 있다면 서로 음성 대화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합니다.(한쪽만 마이크가 있으면 상대방쪽으로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하면서 상대방에게 설명을 해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버 화면에 그림 그리기 : 원격지 컴퓨터의 화면에 그림을 그릴 때 사용 됩니다.(상대방에게 현재의 화면에 대해 부연설명을 그림으로 표시 할때 유용합니다.)

 

이제 http://www.zook.co.kr 사이트에만 오면 원격제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