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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핵 감지기 wDetector v2.00 Release

럭키맨 운수 2010. 2. 17. 01:08

 

원순철(http://starfc.wo.to)님이 제작하신 스타크래프트 핵 감지기 프로그램입니다. 2.00 Release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멀티플레이에서 상대방의 핵 사용을 감지합니다.
Drop창이 떴을 때 누군가 Drop 버튼을 누른다면, 버튼을 누가 눌렀는지 메시지가 나옵니다.
(0초도 안 됐는데 Drop이 바로 된다면, Drop 버튼을 누른 플레이어를 핵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배틀넷 방에 플레이어들이 들어올 때 /astat 명령어로인해 배틀넷이 끊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플레이어들의 전적을 자동으로 받아와서 보여줍니다.
플레이어들의 APM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Ping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Resend Request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패킷이 전달되지 않아서 재전송을 요구하는 횟수입니다)
무한 디스커넥트를 거는 플레이어도 Drop 버튼으로 드랍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60초 이상 드랍창이 연속으로 떠 있을 경우에만)

배틀넷 채널에서 채팅 메시지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실행 방법

 

wLoader를 실행합니다. (스타가 먼저 켜져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사용 방법

 

키패드 0 : 플레이어들의 전적, IP주소, APM, 핵 사용 목록을 보여줍니다.

키패드 1~8 : 핵을 사용하는 특정(1~8) 플레이어를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채팅창으로 알립니다.

키패드 9 : 핵을 사용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채팅창으로 알립니다.
(재전송 3:50 이라고 나온다면 3번 플레이어에게 재전송 요청을 50번 보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3번 플레이어의 패킷이 오지 않아서 재전송을 요청한 횟수가 50번이라는 뜻입니다. 랙이 걸리거나 할 때 누구 때문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핵 감지 설명

 

(xx)는 몇 번 감지되었는지 횟수입니다.

 

- AutoMine (xx)
  게임이 시작될 때 자동으로 일꾼들이 미네랄을 캐러 가는 핵을 뜻합니다.

- AutoBuild (xx)
  게임이 시작될 때 일꾼이나 게임중에 자동으로 유닛이 생산되는 핵을 뜻합니다.

- AutoQueue (xx)
  리버의 스캐럽이나 캐리어의 인터셉터가 1개씩 자동으로 생산되는 핵을 뜻합니다.

- MultiCommand (xx)
  12마리가 넘는 유닛들이나 여러 건물들을 한꺼번에 지정해서 컨트롤하는 핵을 뜻입니다.

- Drop (xx)
  나에게만 다른 플레이어들과 다른 패킷을 보내서 드랍당하게 되는 핵을 뜻합니다. (Pause Drop 포함)

- Cheat (xx)
  핵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서만 발생하는 패킷이 감지되었음을 뜻합니다.

- Annoy (xx)
  Network Latency를 계속 바꿔서 화면에 글씨 때문에 게임 플레이를 힘들게 하는 핵을 뜻합니다.

- Crash (xx)
  캐리어의 인터셉터나 리버의 스캐럽을 이용하여 스타크래프트를 오류내는 핵을 뜻합니다.

- ID Spoof (xx)
  자신의 아이디를 숨기고 다른 존재하지 않는 아이디로 보여지는 핵을 뜻합니다.

- NoGrouping
  부대 지정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뜻입니다.
  핵이 감지된 것은 아니지만 게임이 끝날 때까지도 부대 지정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엄청난 허접이거나 핵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주 의

 

게임중 랙이 걸려서 멈춰 있는 순간에 유닛을 마구 생산하거나 컨트롤하면 핵으로 잘못 감지될 때가 있습니다. 핵이 감지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다른 플레이어를 비방하지 마시고  반드시 사용자의 적절한 상황 판단(핵 감지 횟수 등)으로 핵 사용 여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명

 

- 100% 확실한 핵 사용자
  확실한 핵 사용자는 0번을 눌렀을 때 나오는 플레이어 목록에 100%라는 표시가 됩니다.
  AutoMine, AutoBuild, Drop, Cheat, Annoy, Crash는 1회만 감지되어도 100%가 표시되며,
  MultiCommand는 10회 이상 감지되어야 100%로 표시됩니다.


- 멀티커맨드 감지 조건
  멀티커맨드의 감지 조건은 NoGrouping일 때와 아닐 때가 다릅니다.
  부대 지정을 사용하지 않을 때가 멀티커맨드로 감지될 조건이 더 약하기 때문에 감지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부대 지정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 할지라도
  단 한 번이라도 부대 지정을 눌러줘서 NoGrouping을 없애는 것이 오감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 wDetector 2.00 이상 사용자들끼리 패킷 검증
  드랍핵을 방어하기 위해서 구현된 기능입니다.
  wDetector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끼리는 다른 플레이어가 준 패킷을 서로 주고 받아서 검증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으로 100% 모든 드랍 핵을 감지하고 방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드랍 핵 사용자가 2명 이상의 wDetector 사용자들에게 드랍을 쓴다면, 검증을 해도 드랍이 되게 됩니다.
  한 방에서 wDetector 사용자가 많을 수록 검증할 길이 많기 때문에 좋습니다.
  wDetector 사용자가 자기 혼자라면 패킷 검증 없이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 패킷 검증 방법은 네트워크의 트래픽이 증가하고,
  wDetector 사용자끼리 만약 네트워크가 상태가 좋지 않다면 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패킷 검증은 wDetector.ini에서 VerifyPacket 옵션을 끄면 자신은 검증하지 않게 됩니다.


- 호스트 핵 판단
  방에서 기다릴 때 방장이 누구를 강퇴하거나, 방장이 아닌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방에서 드랍시킬 때 메시지가 나옵니다.
  방장이 아닌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방에서 드랍시켰다고 해서 무조건 호스트 핵은 아닙니다.
  실제로 네트워크 통신이 좋지 않아서 드랍이 되거나, 슬롯이 닫혀서 플레이어가 들어오지 못하고 드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메시지가 뜰 때의 상황을 고려하여 호스트 핵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팀플방에서 "친구 있어요"라고 말하면서 그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드랍시켰다고 뜬다면 확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APM 표시 "(현재 / 평균) APM"
  현재 APM은 최근 10초 동안의 APM을 계산한 것이고,
  평균 APM은 게임 전체 동안의 APM을 계산한 것입니다.


- 배틀넷 채팅 메시지 필터링
  메시지 길이 필터링은 wDetector.ini에 기본값으로 80으로 되어 있습니다.
  80보다 긴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필터링 되므로 사용자가 직접 조절하거나 0으로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중복 메시지 필터링은 메시지를 보낸 아이디가 달라도 같은 메시지이면 필터링이 됩니다.

 

수정 내용


- 2.00 Release 수정 내용
1. Vista와 7에서 실행하면 오류나던 것 수정
2. 핵 감지기 사용중이라는 메시지 길이를 줄이고 시간을 늦춤
3. wDetector.ini 설정 파일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4. 방에서 기다릴 때도 플레이어 목록을 볼 수 있도록 수정
5. 배틀넷 메시지 필터링 기능 추가


- 2.00 Test2 수정 내용
1. 시작할 때 자신이 오토마인, 오토빌드 쓴다고 오감지 하는 것 1차 수정
2. 핵 감지가 1번만 되어도 2번 이상씩 올라가는 버그 수정
3. ID Spoof 핵에서 아이디에 공백이 있을 때 전적을 계속 받아오려고 하는 것 수정
4. 패킷 검증 기능을 켰을 때 메모리 사용량이 계속 증가하는 것 수정
5. 상대방 APM 보기 기능 제거


- 2.00 Test 수정 내용
1. wDetector 사용자들끼리 서로 알아볼 수 있도록 수정
2. wDetector 사용자들끼리 다른 플레이어들의 패킷을 검증하는 드랍 방지 기능 추가
3. 핵 사용자에게서만 발생하는 치트 패킷(0x12) 감지
4. 호스트 핵 감지 (방에서 누가 누굴 강퇴, 드랍하는지)
5. 자기 자신이 핵 사용자라면 자신과 동맹 풀게 수정
6. 감지기 사용중이라는 메시지가 게임 중간에 뜨던 것 수정
7. 키패드로 도배하는 행위 때문에 5초에 1번씩 누를 수 있게 수정
8. 100% 확실한 핵 사용자만 채팅창으로 메시지 보낼 수 있도록 수정
9. 최신 버전 확인 기능 추가
10. 한글 윈도우에서만 돌아가도록 제한
11. "attempt to drop" 메시지 수정 및 "says player has left" 메시지 삭제

 

- 1.05 수정 내용
1. whp 파일 기록 안 되던 것 수정
2. APM을 (현재 / 평균) APM으로 볼 수 있도록 수정
3. 플레이어 아이디를 색깔로 나오도록 수정
4. 오토큐 핵 감지 추가
5. 오토빌드, 멀티커맨드 감지 정교화
6. 감지되지 않는 오토마인, 오토빌드 감지 추가
7. ID Spoof 핵 감지되었을 때 감지된 플레이어의 ID가 제대로 나오지 않던 것 수정

 

- 1.04 수정 내용
1. 배틀넷 방에 들어가거나 게임할 때 스타가 튕기는 문제 수정
2. /astat 명령어 막는 것 조정할 수 있도록 wDetector.ini에 옵션 추가
3. 메시지들 한글화
4. "CTRL + 키패드 0" 단축키를 "키패드 ."으로 변경
5. 스타가 설치된 경로에 Starcraft.exe 실행 파일이 없을 때 오류 메시지 뜨도록 수정


- 1.03 수정 내용
1. x64 운영체제 지원
2. 스타가 설치된 경로를 레지스트리에서 찾을 때 찾는 방법 수정
3. 멀티커맨드 외에 다른 핵들도 몇 번 감지되었는지 나오도록 수정
4. 멀티커맨드의 감지 예외 시간을 5초에서 10초로 늘림 (게임 시작했을 때)
5. ID Spoof 핵 감지 추가 (AutoRecord 옵션이 켜져 있을 경우에만)
6. 무한 디스커넥트를 거는 플레이어를 Drop 버튼 안 눌리던 것 수정
7. 자동으로 전적을 받아올 때 전적 메시지가 화면에 뜨지 않도록 수정


- 1.02 수정 내용
1. 배틀넷 방에 들어갈 때 스타가 가끔 다운되는 문제 수정
2. 감지할 수 없었던 PauseDrop 핵 감지 추가 (방지)
3. 플레이어들의 Ping 보기 추가
4. 플레이어들의 Resend Request 횟수 보기 추가


- 1.01 수정 내용
1. Annoy, PauseDrop, Crash 핵 감지 추가
2. 무한 디스커넥트를 거는 플레이어를 Drop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기능 추가
3. 게임 시작할 때 랙걸려 있는 순간에 컨트롤하면 MultiCommand로 뜨는 것 예외로 처리

 

- 1.00
1. 2009년 12월, 프로그램 공개용으로 수정

wDetector_v200r.zip
0.2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