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안에 내장되어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럭키맨 운수 2010. 4. 10. 11:40

사용자가 Windows Update 설치 방법을 업데이트 자동 설치하고 계시거나 정기적으로 설치하고 있다면 업데이트 기록 보기에서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보셨을것입니다. 업데이트 기록 검토를 통해 모든 중요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매월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는 업데이트를 통해 악성코드 목록이 최신화 되고 있으며, 검색하고 제거할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목록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Windows Update ▶ 업데이트 기록 보기

 

자, 윈도우 7에 들어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실행하겠습니다. 이 도구는 윈도우 7 뿐만 아니라, 윈도우 XP/비스타도 포함됩니다.

실행 방법은 시작메뉴에서 mrt 입력하고 엔터치면 최신 업데이트된 버전의 제거 도구가 실행됩니다.

 

 

「이 도구는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아니므로 사용자의 컴퓨터를 보호하려면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사용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검색하고 제거할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목록 보기를 클릭하시면 목록이 보이는데 2010년 3월버전에서는 160종의 악성코드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악성 소프트에어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검사 유형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검색 및 제거된 악성 소프트웨어에 대한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Tip) mrt /? 입력하시면 사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Q 또는 /quiet - 자동 모드(사용 시 UI가 표시되지 않음)
/? 또는 /help - 사용법 표시
/N - 검색 전용 모드
/G - 전체 검사 사용
/F:Y - 위와 동일하지만 감염된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

 

주기적인 업데이트 잊지 마시고 윈도우 자체에서 지원하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와 백신 프로그램 검사를 통해 모든 종류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의 시스템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