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MySQL v5.1.48 32비트

럭키맨 운수 2010. 6. 25. 17:28

 

인터넷상의 통계에 따르면 웹서버와의 연동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버로 알려진 MySQL(http://www.mysql.com)은 특히 PHP와 바로 연동이 가능한 장점으로 인해 큰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는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나 일반 데이터베이스로 대단히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입니다.

Open Source 운동에 따라 모든 소스가 공개되어 있으며, 누구나 모든 기능의 제한이 없이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MacOS, HP-UX, IBM AIX, Linux, SCO OpenServer, SCO UnixWare, Sun Solaris, SGI Irix, FreeBSD 및 Windows 용이 모두 발표되어 있어 어떠한 주요 서버 플랫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MySQL은 일반 SQL 서버와 같이 데이터베이스 관리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형태를 띄고 있을 뿐 아니라 구조화된 쿼리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랜 역사와 넓은 사용자층을 통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손쉬운 사용법을 지원합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개발 환경과 API, 멀티쓰레드 지원 등의 상용 데이터베이스에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웹서버의 구축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입니다.

 

MySQL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