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가볍고 빠른 그래픽 편집툴 "훠닐 스타일 픽스" v1.6

럭키맨 운수 2010. 8. 25. 15:00

 

이미지 프로세싱 솔루션 업체 훠닐(http://hornil.com/kr)에서 제작한 훠닐 스타일픽스는 작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그래픽 편집툴입니다. 8월 19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설치형과 이동형(포터블) 버전 파일 첨부합니다.

 

훠닐은 컴퓨터 그래픽 원천기술을 연구하고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입니다. 첫 제품은 이미지 편집용 소프트웨어인 스타일픽스로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 기능을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중급 사용자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일픽스란 이름은 "스타일"과 "그림"의 합성어로 멋들어진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도구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일픽스는 이름에 걸맞게 여러분이 멋들어진 그림이나 사진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평소 그림/사진 편집기를 사용하시지 않았거나 너무 어려워 사용하기 불편하셨던 분들은 꼭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일픽스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방법 그리고 다양한 도구들을 통해 여러분도 빠른시일 내에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실 수 있습니다.

 

훠닐 스타일픽스는 30여가지의 편집도구와 50여가지의 실용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전문 사진 편집기로써 스타일픽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작업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붓, 흩뿌리기, 복제붓, 채우기, 농담 채우기) , 사진 크기 변경 , 사진 회전 , 사진 합성(레이어, 투명도, 20여가지 합성모드) , 색상 보정(선명하게, 흐리게, 적목 제거, 잡티 제거) , 사진 분석(히스토그램, 웨이브폼) , 글자 삽입(폰트, 너비, 높이, 정렬) , 특정 부분 편집(자르기, 복사, 붙여넣기) , 도형 삽입 , 일괄 처리 , 슬라이드쇼 등 더 많은 기능을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눌러 주세요.

 

스타일픽스는 모든 기능이 최적화되어 설계되었기에 작은 용량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장점을 살려 포터블 버전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USB 메모리에 압축만 해제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 지원 포맷 추가: ico, jpc, jp2, pcx, pgx, pnm, ras, ska, wmf.
- gif 저장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색상수, 최적화, 분산, 투명도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ng 저장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인터레이스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 리스트 보기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마우스의 휠을 사용하여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jpg 저장 옵션에 포맷 형식과 샘플링 방법을 추가하였습니다.
- 편집 도구를 한 줄 또는 두 줄로 보이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gif 저장시 최적의 팔레트를 생성하여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수정 사항

- Alt 키로 임시 색추출 도구를 활성화 할 경우 색 선택 후 선택된 색이 도구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반전 필터를 더블 클릭할 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담 채우기 작업과 관련하여 색상 선택시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브라우저, 일괄처리 목록에서 발생했던 스크롤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이드 설정값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그리기에서 선의 크기가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왜곡 필터의 위치를 화면클릭으로 변경할 때 제대로 변경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과다노출 필터의 투명도 처리가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ornilStylePix1.6Setup.exe
1.8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