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IT 자격증/MCTS, MCSE, MCITP

Office 2010 정품 인증 기술

럭키맨 운수 2011. 1. 20. 11:47

이 문서는 Office 2010의 볼륨 정품 인증 개요에서 발췌했습니다. 출처는 Microsoft TechNet 라이브러리  입니다.

 

Office 정품 인증 기술

 

Office 정품 인증 기술은 Microsoft 볼륨 라이선스 프로그램에서 사용이 허가된 제품을 정품 인증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Office 볼륨 라이선스 고객은 특정 라이선스 계약에서 발급되는 VLK(볼륨 라이선스 키)에 익숙합니다. 이 키는 효과적으로 정품 인증을 "무시"합니다. Office 2010에서 Office 정품 인증 기술을 사용하면 정품 인증을 자동화 및 관리하면서 Office Enterprise 2007에서 발급하는 키와 관련된 저작권 침해 및 제품 키 관리 문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사용하면 Windows Vista, Windows Server 2008 이상 버전의 Windows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Office 정품 인증 기술을 통해 Office 2010을 정품 인증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제품 키의 종류에 따라 정품 인증 방법이 결정됩니다.

 

KMS(키 관리 서비스): KMS 호스트 역할을 하는 컴퓨터로, 이 컴퓨터를 설치하고 정품 인증하려면 Office 2010 KMS 호스트 키가 필요합니다. 이 모델에서는 사용 환경에서 로컬 정품 인증 서비스를 설정합니다. Office 2010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로컬 KMS 호스트에 연결하여 정품 인증을 받습니다.


MAK(복수 정품 인증 키): MAK 키를 사용하면 Office 2010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Microsoft가 호스팅하는 정품 인증 서버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정품 인증하거나 전화로 정품 인증합니다.


KMS와 MAK의 결합: 예를 들어 Office 2010을 실행하는 데스크톱 컴퓨터에는 KMS 클라이언트 키가 설치되어 있고 Office 2010을 실행하는 휴대용 컴퓨터에는 MAK 키가 설치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볼륨 정품 인증 방법을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ffice 2010의 볼륨 정품 인증 계획을 참조하십시오.

 

KMS(키 관리 서비스)
KMS를 사용하면 로컬 네트워크에서 제품 정품 인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품 정품 인증을 위해 개별 컴퓨터를 Microsoft에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KMS는 전용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서비스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서 쉽게 공동으로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KMS 호스트로 구성할 컴퓨터 한 대가 필요합니다. KMS 호스트에는 정품 인증할 각 제품에 대한 고객만의 볼륨 라이선스 키(KMS 호스트 키)가 포함되며 정품 인증을 위해 Microsoft에서 호스팅하는 서버에 한 번 연결합니다. Office 2010 KMS 호스트로 구성할 수 있는 컴퓨터는 Windows Server 2003, 볼륨 라이선스 버전의 Windows 7 또는 Windows Server 2008 R2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컴퓨터입니다.

 

Office KMS 호스트 키 하나만 있으면 모든 볼륨 라이선스 버전의 Office 2010 클라이언트 제품을 정품 인증할 수 있습니다.

 

Office 2010 KMS 클라이언트
KMS 클라이언트는 KMS 클라이언트 키가 미리 설치된 Office 2010의 볼륨 라이선스 버전을 실행하는 컴퓨터입니다. KMS 클라이언트는 정품 인증을 요청하기 위해 조직의 KMS 호스트에 연결합니다. Office 2010 KMS 클라이언트는 Office 2010의 시스템 요구 사항에 나와 있는 운영 체제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KMS 클라이언트 키는 볼륨 라이선스 버전의 Office 2010에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는 아무런 작업도 수행하지 않아도 되며 Office 2010 KMS 클라이언트의 제품 키를 입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관리자가 KMS 호스트의 첫 정품 인증만 수행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Office 2010의 볼륨 정품 인증 계획KMS 배포 계획을 참조하십시오.


MAK(복수 정품 인증 키)
각 볼륨 라이선스 버전의 Office 2010에 대해 고유한 MAK 키가 각 조직에 제공됩니다. 각 컴퓨터는 Microsoft에서 호스팅하는 정품 인증 서비스에서 한 번씩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정품 인증 횟수는 각 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Office 2010 제품에 대한 100개의 정품 인증을 포함하는 MAK 키를 사용하면 조직에서 100대의 컴퓨터에 키를 설치하고 각각 정품 인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MAK는 휴대용 컴퓨터와 같이 장기간 회사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조직에 적합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볼륨 라이선스 버전의 Office 2010에서 사용하는 기본 KMS 클라이언트 키가 아니라 MAK 키를 설치해야 합니다. MAK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정품 인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MAK 독립적 정품 인증으로, 각 컴퓨터가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Microsoft에 개별적으로 연결하여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MAK 프록시 정품 인증으로, VAMT(볼륨 정품 인증 관리 도구) 2.0을 사용하여 수행합니다. VAMT 2.0은 Office 2010 MAK 프록시 정품 인증을 지원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한 컴퓨터가 네트워크의 여러 컴퓨터에서 정품 인증 정보를 수집하고 다른 컴퓨터 대신 중앙화된 정품 인증 요청을 보냅니다. 이와 같은 설정에서는 VAMT 2.0 콘솔이 유일하게 Microsoft가 호스팅하는 서버에 연결하는 컴퓨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Office 2010의 볼륨 정품 인증 계획의 MAK 정품 인증 계획을 참조하십시오.


MAK 정품 인증을 사용하면 정기적으로 정품 인증을 갱신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하드웨어 변경이 감지된 경우(예: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교체하는 경우)에는 다시 정품 인증해야 됩니다. 한 번씩 정품 인증을 다시 할 때마다 각 키와 연결된 정품 인증 횟수가 줄어듭니다. VAMT 2.0을 통해 MAK 프록시 정품 인증에서 확인 ID를 저장하고 다시 적용하는 경우에는 Microsoft에 연결되지 않으므로 동일한 컴퓨터를 다시 인증할 때 이 키와 연결된 정품 인증 횟수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또한 정품 인증 수가 미리 정해진 제한 수를 초과하면 추가 정품 인증 허용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MAK 키 설치를 관리해야 하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 전화를 통해 수동으로 시스템을 정품 인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