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Paradox Conference 2011

럭키맨 운수 2011. 1. 28. 23:35

 

‎1월 29일과 30일 2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중회의실에서 파라독스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파도콘(파라독스 컨퍼런스)는 컴퓨터 해킹과 보안에 관한 컨퍼런스로, 당일 CTF 대회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파도콘 소개

 

파도콘은 대한민국 해킹/정보보호/아트웍/리버싱 연구그룹들의 연합회입니다. 혹은 관련 기술 컨퍼런스인 PAraDOx CONference(파라독스 컨퍼런스)의 약칭이기도 합니다.파도콘은 2003년 겨울 대한민국의 해킹/정보보호 기술 컨퍼런스의 부재를 아쉬워하던 사람들에 의해서 태어났습니다. 무려 2년의 준비과정을 거쳐 미흡하나마 첫번째 컨퍼런스를 2005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 개최한 이후로, 매년 겨울 꼬박 열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해커들의 놀이터로 변모했습니다.

 

파도콘에 처음 합류하였던 대부분의 연구그룹들이 대한민국의 대학교들을 기반으로 하였으므로, 대학기반 연합회로 알려져 있으나, 현재에 이르러서는 어떠한 제약사항도 없이, 자유로운 연구그룹들의 연합회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파도콘에서는 매년 겨울 기술 컨퍼런스인 PARADOX CONFERENCE를 개최합니다. 이 기술 컨퍼런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제로 합니다.

 

해킹: 괴팍한 프로그램 이용법이나, 사파적인 사용법들에 대한 연구기술 또는 그 기반적인 기술들
정보보호: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들
아트웍: 괴팍한 형태나 절대로 팔리지 않을 것 같은 하드웨어기반의 시스템 연구기술
리버싱: 시스템을 어떻게 만들었는지를 분석하는 연구기술

 

• 일시: 2011년 1월 29일 토요일 ~ 30일 일요일 (2일간 진행)

• 장소: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 센터 중회의실 (양재역 부근, 도보 20분 거리)

 

각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은 당일 등록대에 등록 후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컨퍼런스에 대학교 후배랑 함께 해킹 공부하고자 참석합니다.

 

Paradox Conference 2011 안내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