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로그온 화면을 바꾸는 방법

럭키맨 운수 2011. 4. 23. 14:36

윈도우 7 사용중에 로그온 화면을 원하는 그림으로 바꾸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바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시작] → [실행]에 regedit 명령어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uthentication\LogonUI\Background 으로 이동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새로 만들기에서 DWORD(32비트) 값 선택합니다.

 

 

2. 이름을 OEMbackground 추가한 뒤 값 데이터를 1로 설정합니다.

 

 

3. %systemroot%\system32\oobe 폴더로 이동합니다. %systemroot%의 경로는 보통 C:\Windows 폴더를 의미합니다.

oobe 폴더에 info 폴더를 새로 생성하고 info 폴더에서 backgrounds 폴더를 새로 생성합니다. 수동으로 만든 C:\Windows\System32\oobe\info\backgrounds 폴더에 배경화면 이미지를 backgrounddefault.jpg 파일로 넣어주면 됩니다.

 

 

4. 재부팅하시면 아래처럼 자신이 원하는 로그온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배경화면의 이미지는 256KB 보다 작아야 합니다. 만약 이미지 파일 크기가 256KB보다 커서 배경화면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할 경우 시스템 기본값으로 대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