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오픈캡쳐(OpenCapture) v6.0

럭키맨 운수 2011. 6. 24. 22:43

 

OpenCapture.net(http://opencapture.net)에서 제작한 오픈캡쳐(OpenCapture)는 개인, 기업, 학교, 피씨방, 관공서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편리한 화면 캡쳐도구 입니다. 오픈캡쳐는 2003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많은 국내 사용자분들에게 사랑받아오고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6월 20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오픈캡쳐는 여타 캡쳐 프로그램과 달리 캡쳐 관련 설정을 하는 창과 캡쳐 한 후의 이미지를 표시하고 편집할 수 있는 편집창을 하나의 창에 모두 담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영역, 혹은 미리 고정된 사각형 영역을 캡쳐 할 수 있으며, 전체화면, 윈도우, 활성화 된 윈도우, 활성화 된 윈도우의 프레임을 제외한 영역을 제각각 캡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메뉴만 골라서 캡쳐할 수 있으며 독특하게도 현재 열려진 윈도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콘만 캡쳐하거나 현재 마우스 커서가 위치하고 있는 픽셀의 색상값을 캡쳐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컨트롤 캡쳐에서는 메뉴영역만, 별도의 부분창만 캡쳐하는 등 각각의 윈도를 구성하는 개체만 따로 캡쳐할 수 있도록 해주며,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영역을 캡쳐하는 경우 화면 한쪽에 마우스 주위의 화면을 확대해서 보여주므로 세밀한 영역 지정이 가능합니다. 윈도 캡쳐시에 상하로, 혹은 좌우로 표시하고 있는 내용이 길어서 윈도창에서 한꺼번에 표시하지 못해 스크롤 막대를 생성하는 경우 자동으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전체 표시되는 내용을 캡쳐하는 오토 스크롤(Auto Scroll)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캡쳐에 사용되는 단축키는 사용자가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캡쳐한 이미지 정보를 파일로 저장할 때 주로 사용되는 파일 포맷인 jpg로 저장시에 압축 정도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으므로 품질과 파일 용량간의 균형을 자유로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캡쳐한 이미지는 편집창에서 크기조절 및 회전, 노이즈 추가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통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번 6.0에서는 편집시 줄자 기능이 들어갔으며(환경설정 → 편집 → 줄자 보이기 옵션), 정밀한 편집을 위한 줄자가 포함되었습니다.

 

개선사항

 

- 유튜브 다운로더 프로그램 오튜브(oTube) 소개
- 환경설정의 단축키 부분을 깔끔하게 수정
- 자동저장 기능이 실패할 때 메세지가 안 뜨는 점 수정
- 편집모드에서 줄자 추가
- 옵션에 편집메뉴 추가
- 다국어 옵션, 오캠 실행, 기부하기 기능 제거
- 종료 시 추천유틸 페이지를 띄우도록 변경 (하루에 한 번)

 

오픈캡쳐(OpenCapture) v6.0 다운로드
제작사에서 다운로드

Opencapture_v6.0.exe
3.7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