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작업 표시줄의 볼륨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럭키맨 운수 2012. 9. 19. 13:41

윈도우 7 사용중에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볼륨 아이콘이 사라졌을 경우, 그리고 알림 영역 아이콘에서 볼륨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설정 항목 역시 비활성화로 되어 있어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없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Fix it 프로그램으로 자동 해결하기

 

이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Microsoft Fix it 50616을 실행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거나 하단에 보이는 첨부파일 클릭해서 다운로드합니다.

 

Microsoft Fix it 50616 다운로드

 

1. 실행한 다음 동의함에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보이며 자동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3. Microsoft Fix it이 처리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면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시스템을 재식작합니다.

 

 

수동으로 직접 해결하기

 

1. [시작] -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칩니다. 만일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경로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새로 만들기], [DWORD(32비트) 값]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새로 만든 DWORD(32비트) 값 이름을 HideSCAVolume으로 변경합니다.

 

 

3. 만약 해당 위치에 HideSCAVolume이 이미 있다면 HideSCAVolume을 더블 클릭하여 DWORD(32비트) 값 편집 화면에 데이터 값이 0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값이 1로 되어 있다면 0으로 수정합니다.

 

 

4. 다음으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경로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새로 만들기], [DWORD(32비트) 값]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5. 새로 만든 DWORD(32비트) 값 이름을 HideSCAVolume으로 변경합니다.

 

 

6. 만약 해당 위치에 HideSCAVolume이 이미 있다면 HideSCAVolume을 더블 클릭하여 DWORD(32비트) 값 편집 화면에 데이터 값이 0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값이 1로 되어 있다면 0으로 수정합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볼륨 아이콘이 다시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Fixit50616.msi
0.6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