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지디넷코리아

The 9th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Big Data: Value & Hidden Insights"

럭키맨 운수 2013. 4. 5. 15:23

 

(주)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가 The 9th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http://acc.zdnet.co.kr)를 개최합니다. Big Data: Value & Hidden Insights 주제로 4월 17일(수)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

 

다음은 (주)메가뉴스, ZDNet Korea 김경묵 대표이사의 초대의 말씀입니다.

 

Big Data: Value & Hidden Insights

● Hadoop & R 빅데이터를 위한 Tutorial

● 미래 예측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과 적용사례

●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구축방법론

 

스마트기기의 확산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모바일로 급속하게 전환 되면서, 경영 환경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춰 새로운 전략과 변화가 요구되 고 있습니다.

 

2009년 11월 아이폰의 도입 이후 지난해까지 무선데이터 트래픽은 127배 이상 폭증했으며, 동영상, 음악, 사진, 뉴스와 스마트기기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환경에서 만들어진 방대한 양의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대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비즈니스의 모바일화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 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기술의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실제, 국내외의 유력 시장조사전문기관들은 2013년 10대 IT 이슈 가운데 ‘빅데이터의 도입과 활용’을 1위로 꼽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현실은 빅데이터에 대한 정보와 이해 부족으로 비 즈니스에 적용은 커녕 도입조차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이에, 지디넷코리아는 4월 17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Big Data : Value & Hidden Insight’란 주제로 아마존, 클라우데라등의 글로벌 IT기업들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기업들이 최신의 빅데이터 기술과 비즈니스에 최적화해 구현할 수 방법, 그리고 기술적 이슈에 이르기까지 빅데이터에 대한 정보 들을 종합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글로벌 표준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Hadoop & R 데모와 개발 실습을 통해 빅데이터와 친숙해 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과거 스티브 잡스는 “고객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미처 생각지 못한 서비스나 필요로 할 상품을 기업이 먼저 찾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해결의 열쇠가 바로 ‘빅데이터’ 입니다.

 

빅데이터 도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이번 컨퍼런스가 성공전략을 만들어가는데 좋은 경험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행사명: The 9th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 주   제: Big Data: Value & Hidden Insights

• 일   시: 2013년 4월 17일(수) 9:00~18:00

• 장   소: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

• 주최/주관: (주)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Track Ⅳ Bigdata Tutorial  - Powered by SK telecom T cloud biz

 

1. 일시
- 13:20~14:40 : Apache Pig, Hive, Sqoop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 실습 (클라우다인, 김병곤 대표이사)
- 15:00~15:40 : R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실습 (R Tech Center)
- 15:40~16:20 : R 데이터 마이닝 실습 (R Tech Center)


2. 장소 : 잠실롯데호텔 3층 (* 사정에 따라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참가대상 : 초중급 개발자. Hadoop / R 데모실습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사전등록” 메뉴에서 “Track Ⅳ” 세션 선택해 주신 분들 대상 선착순 마감 & 이후 개별공지)


4. 실습내용
• 13:20~14:40 : Apache Pig, Hive, Sqoop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 실습
                      - 데이터 처리 개요 설명
                      - 개발환경 설정
                      - Apache Pig를 이용한 데이터 프로세싱 실습
                      - Apache Hive와 Sqoop을 이용한 집계 처리 및 데이터베이스로 결과 INSERT
• 15:00~15:40 : R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실습
                      -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예제소개, 실습
                      - 데이터 다운로드, 기본 세팅 및 데이터 불러오기, EDA
• 15:40~16:20 : R 데이터 마이닝 실습
                      - 실습 데이터 소개
                      - 분석 이전에 수행할 작업들 그리고 관련 툴/라이브러리 소개
                      - 올바른 분류 모델을 만들기 위한 접근 방법소개

4. 제공내역 : 실습에 필요한 노트북 & 인프라 제공
* 트랙 4 실습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는 SK telecom T cloud biz에서 후원해 주셨습니다.

 

The 9th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에 참석하기 위해 등록하는 방법은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이 있습니다. 현장등록 금액은 132,000원이며 사전등록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사당일 경품과 설문조사 경품, 홍보왕 이벤트 경품안내입니다.

 

The 9th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