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명언

No.82 오늘의 명언

럭키맨 운수 2014. 4. 14. 15:41

봉사, 나눔에 대한 명언 모음입니다.

 

작은 봉사라도 그것이 계속된다면 참다운 봉사이다. 데이지 꽃은 그것이 드리우는 제 그림자에 의하여 아롱지는 이슬방울을 햇빛으로부터 지켜준다. - 윌리엄 워즈워스

 

잠이 들자 나는 인생은 행복한 것이라고 꿈꾸었다. 깨어나자 나는 인생이 봉사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봉사했고 봉사하는 삶 속에 행복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 타고르

 

한꺼번에 많은 선행을 하려고 미루는 사람은 어떠한 선행도 하지 못할 것이다. - s.존슨

 

좋은 사람이건 나쁜 사람이건 상관하지 않고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이야 말로 가장 완전한 사람이다. - 마호메트

 

나는 당신이 어떤 운명으로 살 지 모른다. 하지만 이것만은 장담할 수 잇다. 정말로 행복한 사람들은 어떻게 봉사할 지 찾고 발견한 사람들이다. - 알버트 슈바이처

 

나태하게 사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겠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돕는 일에는 결코 지치지 않기 때문이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남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다. 뿌릴때에 자기에게도 몇방울정도는 뭍기 때문이다. - 탈무드

 

내가 봉사받기 보다 매일 더 많이 더 나은 봉사를 하기로 결심한다면 부와 사회적지위, 명예,그리고 최고의 행복을 얻는 주인공이 될 것이다. - 옥만디노

 

사랑은 그 자체로 머무를 수 없다. 그렇다면 의미가 없다. 사랑은 행동으로 이어져야 하고 그 행동이 바로 봉사이다. - 마더 테레사

 

우리는 일함으로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 - 윈스턴 처칠

 

의대생들은 봉사활동에 참여시킨 후에 체내 면역 기능을 측정한 결과 면역기능이 크게 증강되었다. 또한 마더 테레사의 전기를 읽게 한 다음 인체 변화를 조사했더니 그것만으로도 생명 능력이 크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마더 테레사 효과(하버드 대학 실험결과)

 

한 개의 촛불로서 많은 촛불에 불을 붙여도 처음의 촛불의 빛은 약해지지 않는다. - 탈무드

 

성공을 거둔 기업가는 부를 사회에 환원하고,또 세계의 불평등을 개선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사회적 책임이다.

나는 죽기 전까지 재산의 95%를 사회에 기부하겠다. 내 인생의 후반은 주로 의미 있게 돈을 쓰는 일에 바칠 것이다. - 빌 게이츠

 

자원은 그 장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의 손에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그자원을 이용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다시 사회로  환원해야 한다는 점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워렌 버핏

 

가진 것이 없어도 남을 위하고 도우려 하는 사람이 참된 봉사자다. - 조달현

 

베풀어주되 베풀어준다는 생각조차 하지 말라. - 불경

 

봉사하라, 그러면 당신은 봉사받게 될 것이다. 사람들을 사랑하고 그들에게 봉사한다면 당신은 꼭 보상받을 것이다. - 에머슨

 

세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유일한 만족의 길은 봉사하는 것이다. -찰스 엘리엇

 

진짜 봉사를 하려면 두 가지를 알아야 한다. 그의 필요, 나의 능력 말이다. - 아이반 패닌

 

너에게 두 손이 있는 이유는 너와 타인을 돕기 위해서이다. - 오드리 햅번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84 오늘의 명언  (0) 2014.07.17
No.83 오늘의 명언  (0) 2014.06.25
No.81 오늘의 명언  (0) 2014.02.25
No.80 오늘의 명언  (0) 2014.02.10
No.79 오늘의 명언  (0) 201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