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시디스페이스 CDSpace 8 v8.0.10

럭키맨 운수 2014. 4. 29. 13:44

 

(주)스페이스 인터내셔널(http://www.cdspace.com)에서 제작한 CDSpace는 컴퓨터 시스템 상에 가상의 CD-ROM 드라이브를 만들어 CD 없이도 CD가 CD-ROM드라이브에 들어 있는 것처럼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로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 락을 건 CD-ROM도 가상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한번만 CD-ROM의 내용을 하드디스크에 이미지 파일로 생성하여 보관만하고 있으면 그 이후에는 CDSpace를 사용하는 순간부터 CD-ROM을 찾거나, 드라이브에 CD-ROM을 적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기존의 물리적인 CD드라이브 보다 훨씬 빠른, 최대 약 200배속으로 실행 할 수 있는 획기적인 CD-ROM 에뮬레이션 응용 소프트웨어로 동시에 23개의 가상 CD드라이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사용자에 한하여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3월 26일 릴리즈 되었습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프로그램 특징

 

- 개인의 매체 보관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대부분의 매체 제작 지원
- 향상된 자동 패치 기능 제공
- 시스템 재 시작이 없는 설치, 가상 드라이브 장치 개수 변경(XP이상)
- 실제 CD를 CD-ROM 에서 읽는 것과 동일한 읽기 지원(IPC기능)
- 하드 디스크와 동일한 속도의 읽기 지원(IPC 옵션 제거 시)
- CD / DVD / Bluray 영상 / 데이터 매체 지원
- *.LCD, *.LC7, *.mdx, *.mds/*.mdf, *.iso, *.b5t, *.b6t, *.bwt, *.ccd, *.cdi, *.bin/*.cue, *.ape/*.cue, *.flac/*.cue, *.nrg, *.isz 등 대다수의 이미지 지원
- 중요 : DVD 영상물 같은 경우 저작권과 관련한 CSS LOCK이 걸려있는 경우 저희 쪽에서는 우회하지 않으며, 이미지 생성시 정상적으로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작사 설명

 

강력한 미디어 지원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여 돌아온 순 국산 가상 드라이브 유틸리티인 CDSpace를 소개합니다. 실제 CD / DVD / Bluray 미디어를 가상의 미디어로 제작하여, 실제 미디어가 없어도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드라이브 유틸리티입니다.
이제 단순한 가상 드라이브만을 지원하던 CDSpace를 벗어나 더욱 편리하고 강력한 미디어 지원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적인 다양한 기능 개발 및 제공을 약속드립니다.

 

- 대부분의 가상드라이브 미디어 사용
- 편리한 트레이 아이콘 방식 채택
- 최대 4개의 가상드라이브 무상 지원

 

권장사항

 

- Windows XP 32 bit, 64 bit
- Windows Vista 32 bit, 64 bit
- Windows 7 32bit, 64 bit
- Windows 8 32bit, 64 bit
- CD-ROM 1배속 이상 DVD-Multi , Bluray-Multi
- HDD 여유공간 50MB 이상

CDSpace8Setup.exe
3.0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