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안카메라 v5.3

럭키맨 운수 2014. 5. 22. 17:41

 

(주)이비즈네트웍스(http://www.ancamera.co.kr)에서 제작한 안카메라는 안준기 님이 1998년에 개인적인 업무에 사용하고자 처음 제작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사용되고 있는 사용이 편리한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5월 13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안카메라 설치시 스폰서 프로그램 설치를 묻는데 스폰서 프로그램을 원치 않으시면 해제합니다. 안카메라 프로그램 소유권과 배포권한은 (주)이비즈네트웍스에게 있습니다.

 

기본 사용설명

 

안카메라는 프로그램 실행창 자체의 영역이 캡쳐 영역이 되도록 하여 편리성을 높인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캡쳐 하고자 하는 영역에 안카메라 프로그램을 위치 시킨후 상하 좌우 창크기를 조절하여 캡쳐 영역을 설정하게 됩니다.또한, 하단에 캡쳐영역 사이즈와 X . Y 좌표가 표기되어 정확성을 높였으며 위 그림에서 빨간색 화살표가 표기된 부분을 클릭하면 상세한 사이즈 및 좌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설명

 

① 일반캡쳐(F2) : 일반캡쳐기능

② 연속캡쳐기능(F3) : 미리설정한 값에 따라 연속으로 캡쳐하는 기능

③ 스크롤캡쳐(F4) : 스크롤되는 화면을 자동으로 캡쳐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기능

④ 클립보드캡쳐기능(Ctrl+C) : 캡쳐영역을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클립보드에 저장하여 포토샵이나 워드, 엑셀등에서 바로붙여넣기 하는 기능

⑤ 돋보기 기능 : 세밀한 위치조정을 위한 돋보기 기능

⑥ 바로프린터기능(F8) : 캡쳐영역을 바로 인쇄하는 기능

⑦ 자동좌표기능(F9) : 인터넷익스플로러 창 크기에 맞춰 좌우상하 크기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

 

사용팁

 

① 안카메라 실행 후 키보드의 상하좌우(방향키)를 이용하여 세밀한 위치 조절이 가능하며 Shift+방향키를 이용하여 창 크기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안카메라는 초기 캡쳐 저장시 한번 정한 파일명으로 자동넘버링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F2키를 이용하여 캡쳐후 파일명을 정하면 그뒤로는 자동으로 파일명이 넘버링 됩니다.예) a.jpg / a_00001.jpg / a_00002.jpg ...

③ 안카메라를 이용해 동영상을 캡쳐하실 경우에는 그래픽카드의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안함'으로 최대한 줄인 후 캡쳐하시면 됩니다.

 

그밖의 기능

 

1) F12 키를 누르면 안카메라 위치가 화면 정가운데로 재설정 됩니다. 안카메라 사용중 간혹 화면밖으로 나가서 컨트롤이 어려울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2) 안카메라 종료시 좌표와 창크기를 자동으로 기억하여 다음 실행시 동일 위치 동일사이즈로 실행이 됩니다.

3) 파일명 묻지 않고 정해진 폴더에 자동저장하는 기능은 옵션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선사항

 

- 비로그인 버전 출시

- 프로그램 강제종료 현상 수정

- 기타 버그사항 수정 및 안정성 개선

AnCamera_Setup_5.3.exe
0.8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