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인터넷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캠페인

럭키맨 운수 2014. 8. 18. 16:02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인터넷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인터넷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8월 한달간 전개합니다. (http://koreahtml5.kr)

 

민·관 합동으로 추진되는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줌인터넷, 엔씨소프트, 넥슨, 이베이코리아, 구글코리아, MS코리아, 카카오 등 우리나라 인터넷 선도기업 10개사가 참여하며, 참여사는 이용자가 KISA에서 제공하는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자사 웹사이트에 배너, 팝업 형태의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까지 표현 및 제공하도록 진화된 웹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Hypertext Markup Language 5)로 제작된 웹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 이용자들 중 상당수는 이를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는 구형 버전의 웹브라우저를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HTML5 수용도가 낮은 구형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최신 웹 표준 기술로 만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최신 브라우저에 비해 보안성이 취약해 해킹의 위험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번 캠페인은 인터넷 이용자가 구형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9 이하)로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브라우저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IE 10 이상)한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오페라(Opera), 스윙(Swing) 등은 자동 업그레이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는 선택적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한 이용자의 브라우저 버전 정보를 확인해 HTML5 수용도가 300점 이상(555점 만점 기준)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합니다.

 

• 일정: 2014년 8월 1일 ~ 8월 31일(31일간)

• 대상: PC, 노트북 등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

  ※ 스마트폰에서 접속 시 이벤트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발표: 9월 11일

• 경품 안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셀룰러 64GB 2명, 갤럭시탭 프로 8.4 16GB 3명, LG 포켓포트 PD221 5명

                  이메이션 미니 파워뱅크 3000mAh 30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500명

 

인터넷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캠페인 응모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