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개인적 이야기/발자취 & 생활 이야기

9월 2일 구매한 명탐정 코난 89권

럭키맨 운수 2016. 9. 5. 05:13

 

2016년 3월 30일 명탐정 코난 88권이 출간된 이후, 명탐정 코난 89권이 8월 29일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9월 2일 구매했습니다.

이번 명탐정 코난 89권은 아이큐점프 2015년 18호부터 2015년 24호까지의 연재분을 묶은 것으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직의 독약 APTX 4869를 먹은 인물 리스트ㅡ.
쿠도 신이치의 이름 두 칸 밑에 적혀 있던 의외의 인물은?!
소년 탐정단이 활약하는 ‘백화점 사건’, ‘유미의 물건 수색 사건’
그리고 아무로와 세라의 과거가 연결되는 ‘걸스 밴드 살인사건’ 해결 편,
치바가 뒤쫓는 ‘UFO 사건’ 등 꼭 봐야 되는 스토리가 다수 수록된 89권!!

 

 

코난이 찾은 명탐정 시리즈 89 - 쿠조 사쿠라코

 

별종들이 즐비한 명탐정 중에서도 이채로운 맛을 풍기는, '뼈'를 열렬히 사랑하는 미모의 귀동아씨 탐정 쿠조 사쿠라코를 소개한다! 홋카이도 아사히카와에 있는 명문가 집안의 영양으로, 나이는 20대 중반. 주워온 동물 시체로 골격 표본을 만드는, 일반인은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취미를 가진 어마어마한 '뼈' 마니아, 그런 그녀가 맞딱뜨리는 기묘한 사건과 불가해한 수수께끼. 그녀는 검시에 관한 자신의 풍부한 지식과 냉철한 추리로 진상을 파헤친다. 그런 그녀에게 연신 휘둘리는 것은 파트너 역할의 평범한 고등학생 타테와키 쇼타로. 그러나 이따금 보여주는 그녀의 미소에는 당할 재간이 없다…. 참고로 작가 오오타 시오리는 멋있는 것을 무척 좋아해서 작품 속에도 군침 넘어가는 아사히카와의 명물들이 수없이 등장한다. 내 고향 톳토리에도 수많은 현지 명물이 있는데, 코난에 등장한 건 20세기 배 정도뿐….(^^). 나의 추천작은…. '당신의 집은 어디인가요?'.

 

 

명탐정 코난 89권의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FILE.1 사각지대에서 일어난 범행

FILE.2 백화점에서 런치!

FILE.3 흩어진 증언

FILE.4 증언의 진상

FILE.5 치바의 난제사건

FILE.6 미확인 비행물체

FILE.7 솔라 벌룬

FILE.8 심술쟁이 할아버지

FILE.9 진정한 부부

FILE.10 좌우명

FILE.11 쥐어진 가위

 

 

이번 89권도 단숨에 읽었습니다. 추측했었던 아카이와 세라의 관계가 확정지어지는 편입니다. 세라가 일본에 왜 온건지 의문이 듭니다. 하이바라와 누군가와 닮았다는 사실에 코난이 충격받게 되는데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끝 부분에 아카이 슈이치가 말한 17년 전 하네다 코지가 살해당한 사건과 매우 흡사하다는 것과 날 FBI로 차출시킨 그 사건이 뭔지 궁금해집니다. 일본에는 8월 18일 90권이 출간되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 90권이 얼른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문화사에서 발행되는 단행본 소식은 JUMP☆코믹스, 아이큐점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bwiqjum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