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v4.16

럭키맨 운수 2017. 5. 26. 19:16

 

에픽 게임즈(Epic Games, https://www.unrealengine.com/what-is-unreal-engine-4)에서 제작한 언리얼 엔진 4를 2015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완전히 무료화 하기로 결정해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 엔진 프로그램입니다. 5월 24일 릴리즈되었으며 이번 언리얼 엔진 4.16에는 흥미로운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신기능, 모바일 및 콘솔 플랫폼 퍼포먼스의 비약적인 향상은 물론, 개발자 여러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수많은 개선사항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많은 플랫폼에서 부드럽게 실행되는 눈부신 배경이나 매력적인 체험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4는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수준높은 게임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전문가급 툴 및 테크놀로지 모음입니다. 엔리얼 엔진 4 의 렌더링 아키텍처 덕에 개발자는 놀랄만한 비주얼을 내면서도 저사양 시스템에도 우아하게 들어맞습니다. 혁신적인 새로운 작업방식과 수준 높은 툴세트 덕에 개발자들은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험해 보며 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벽한 C++ 소스 코드 접근 권한을 통해 완전 새로운 수준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 테크놀로지는 수백종의 게임 뿐만 아니라 실시간 3D 영화, 교육 시뮬레이션, 시각화 등의 프로젝트에 탑재되어 왔습니다. 지난 15 년간 수천명의 개발자들이 경력을 쌓아오고 있으며, 수많은 회사들이 엔진을 사용하여 능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신기능

 

- 볼류메트릭 포그

새로운 Volumetric Fog(볼류메트릭 포그) 기능으로 환경에 놀라운 배경 효과와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다양한 농도 설정이 지원되어 빛줄기 사이로 흐르는 먼지나 연기 구름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이 볼류메트릭 포그에는 다수의 라이트가 동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블룸에 이미지 기반 (FFT) 컨볼루션

새로운 이미지 기반 (FFT) 컨볼루션(합성곱) 기능으로 물리 법칙에 맞는 사실적인 블룸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디스턴스 필드 라이팅 최적화

텍스처 스트리밍 시스템에 저해상도 부작용은 제거하고 플랫폼 별로 다양한 메모리의 제한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최적화가 이루어져, CPU 사용량과 메모리의 사용량, 그리고 로딩 시간이 모두 줄어들었습니다.

 

- 로우 레벨 클로딩 시뮬레이션

Nvidia의 새로운 로우 레벨 NvCloth 클로딩 솔버를 사용하여 보다 세밀한 클로딩 시뮬레이션 제어가 가능합니다! 기존 APEX 클로딩 솔버를 보다 낮은 수준에서 동작하는 솔루션인 Nvidia의 NvCloth로 대체했습니다. 이 새로운 솔버는 작동방식에 약간의 차이를 제외하고 기존 APEX 솔루션의 코어 솔버와 비슷하지만,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관성 세팅에 몇 가지 추가 파라미터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 Nintendo Switch 게임 출시 지원!

개발자들은 이제 Nintendo Switch 용 게임 제작 및 출시가 가능합니다! 언리얼 엔진 4는 Nintendo Switch 검증 사항을 준수하며,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물론, 디퍼드 / 모바일 포워드 / 클러스터드 포워드와 같은 멀티 렌더린 파이프라인 접근도 지원하여, 사실상 어떤 유형의 게임도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VR 모드 UI 및 인터랙션 업데이트

VR 모드로 직접 세계를 만들어 보십시오! 언리얼 에디터의 VR 모드가 대폭 개선되어, VR 속에서 개발할 때 보다 직관적인 작업방식과 편집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새로운 비대칭 컨트롤러 셋업으로 한 손에는 새롭게 개선된 원형 메뉴를, 다른 한 손에는 보다 정밀해진 인터랙션 레이저로 레벨의 오브젝트 작업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

 

Unreal Engine 4.16에는 흥미 진진한 새로운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기능, 모바일 및 콘솔 플랫폼에 대한 중요한 성능 향상 및 다양한 플랫폼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는 놀라운 환경과 매력적인 경험을보다 쉽게 ​​만들 수있는 삶의 질 향상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놀랍고 새로운 볼류메트릭 포그 기능을 사용하여 환경의 분위기를 개선하십시오. 이 기능을 사용하여 한 장면의 어느 곳에서나 대규모로도 일관된 조명으로 사실적인 안개 및 연기 효과를 자동으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다이내믹 경량 리짓 바디 및 로우 레벨 크로스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캐릭터에 생생한 숨을 불어 넣으십시오! 애니메이션 수정, 스플라인 IK 솔버, 업데이트 된 포즈 드라이버 및 기타 애니메이션 시스템의 여러 개선 기능을 사용하여 이동 흐름을보다 잘 제어하십시오. 가비지 콜렉션이 이제는 두 배 빠릅니다! UI 렌더링 성능과 UMG 위젯 생성 속도가 훨씬 향상되어 더욱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VR 모드, 애니메이션, 시퀀서 및 기타 도구의 인터페이스와 워크 플로우가 업데이트되어 이전보다 더욱 능률적 인 개발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에 대한 지원은 완벽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4.16에서 사용할 준비가되었습니다! Epic Games는 승인된 개발자에게 Nintendo Switch의 전체 UE4 소스 코드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Nintendo와 협력했습니다.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여기를 읽어보십시오.

 

DirectX 12는 이제 Xbox one의 기본 렌더러로써 엔진의 플랫폼 지원에 성능과 기능 향상을 모두 제공합니다. 또한 WebAssembly와 WebGL 2를 사용하여 HTML5 게임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 새로운 경로는 UE4에서 계속 개선될 것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이제 Android 가상 키보드가 지원되며 런타임 권한이 청사진과 코드에 모두 노출되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의 실행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 더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v4.16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