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프로세스 모니터 Process Monitor v3.50

럭키맨 운수 2018. 2. 16. 22:29

 

Mark Russinovich(https://docs.microsoft.com/ko-kr/sysinternals/downloads/procmon)에서 제작한 Process Monitor는 실시간 파일 시스템, 레지스트리와 프로세스/스레드 활동을 보여주는 Windows 용 고급 모니터링 도구입니다. 2월 13일 릴리즈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Filemon 기능과 Regmon 기능의 특징을 겹합한 프로그램으로 시간과 날짜, 프로세스 이름, PID, 운영, 경로, 결과, 상세 정보등의 항목으로 내용을 보여줍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손쉽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독특하고 강력한 기능을 통해 프로세스 모니터링은 시스템 문제 해결 및 악성코드 검색 도구의 핵심 유틸리티가 됩니다. 이벤트 내용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파일 형식은 PML 포맷, CSV 포맷, XML 포맷이 지원됩니다.

 

주요기능

 

Process Monitor에는 다음과 같은 강력한 모니터링 및 필터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조작 입력 및 출력 매개 변수에 대해 더 많은 데이터 캡처
- Non-destructive filters(비파괴 필터)를 사용하면 데이터 손실없이 필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각 작업에 대한 스레드 스택 캡처를 통해 대부분의 경우 작업의 근본 원인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경로, 명령 줄, 사용자 및 세션 ID를 비롯한 프로세스 세부 정보의 안정적인 캡처
- 모든 이벤트 속성에 대해 구성 가능하고 이동 가능한 열
- 열로 구성되지 않은 필드를 포함하여 모든 데이터 필드에 대해 필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고급 로깅 아키텍처는 수천만 개의 캡처된 이벤트와 기가 바이트의 로그 데이터로 확장됩니다.
- 프로세스 트리 도구는 추적에서 참조된 모든 프로세스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 네이티브 로그 형식은 다른 프로세스 모니터 인스턴스에서로드하기위한 모든 데이터를 보존합니다.
- 프로세스 이미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프로세스 툴팁
- 세부 정보 툴팁으로 열에 맞지 않는 서식이 지정된 데이터에 편리하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취소 가능한 검색
- 모든 작업의 부팅 시간 로깅

ProcessMonitor.zip
0.9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