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모니터랩 IASF 2018 발표자료

럭키맨 운수 2018. 11. 8. 09:06

 

10월 25일 지밸리컨벤션에서 진행된모니터랩 IASF 2018 발표자료와 영상 다시보기입니다. 발표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모니터랩 IASF 2018 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니터랩은 제6회 통합 애플리케익션 보안 세미나 'IASF 2018'를 10월 25일 지밸리컨벤션에서 개최하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했습니다. 'IASF (Integrated Application Security Fair)'는 모니터랩이 2013년부터 매년 잠재 파트너 및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해온 자체 솔루션 세미나로 이번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이끌어가는 모니터랩의 보안 혁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사전등록자 대상 설문지 제출자 선착순 100분께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강연세션 종료 후 진행한 추첨식에서 1, 2등에게 샤오미 전동 킥보드와 샤오미 로봇 청소기를, 모니터랩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눌러주신 선착순 100분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3가지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여 호응을 받았습니다.

 

특별 초청 강연으로 시큐레터 임차성 대표가 '비실행파일을 이용한 해킹공격과 대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악성코드가 숨겨진 문서 파일이 다운로드 되자마자, 어셈블리 레벨의 분석으로 파일 속성을 진단하여 사전 탐지 및 차단하는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모니터랩의 주요 기술과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에는 SSL 가시성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를 주제로 한 강연 세션이 주축을 이뤘습니다. 자체 보안 기술에 인공지능을 접목하여 비정상 로그인 시도, SQL 인젝션,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XSS) 등의 고도화되고 자동화된 웹 공격을 유사도 분석과 URL 카테고리 자동 분류 등의 방법으로 차단하는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에는, △ 웹방화벽 서비스를 제공하는 Cloud WAF △ 웹사이트에 숨은 악성코드 추출하는 진단하는 SITECHECKER △ 유해 웹사이트 차단 서비스 Cloud SWG 등의 클라우드 방식으로 운영되는 SECaaS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웹 보안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참석하셔서 자리를 끝까지 빛내주신 참석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내년엔 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선사하겠습니다.

 

비실행파일을 이용한 해킹공격과 대안 발표영상 다시보기

 

Application Insight Technology 발표영상 다시보기

 

Application Insight Product Suite 발표영상 다시보기

 

Application Insight on Cloud 발표영상 다시보기

 

IASF 2018 행사 리뷰 보러가기

IASF2018_presentation_181025.pdf
9.5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