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레드햇

레드햇 Containers and Cloud-Native 핸즈온 워크샵

럭키맨 운수 2019. 12. 1. 03:51

 

레드햇은 12월 4일 삼성동 메디톡스비즈니스센터에서 Containers and Cloud-Native 핸즈온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Containers and Cloud-Native 핸즈온 워크샵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근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배포 솔루션이 매우 활발하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Red Hat OpenShift 4의 업데이트된 기능들과 보다 유연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및 유지 방법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본 워크샵에 참석하여 Red Hat의 기술 전문가와 교류해 보세요.

 

본 워크샵은 2개의 트랙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며, 각 트랙 중 한 개의 단일 트랙에만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Dev Track과 Ops Track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일시: 2019년 12월 4일(수) 08:50~17:40

• 장소: 삼성동 메디톡스비즈니스센터 (강남구 테헤란로 626, B1층)

 

Dev Track : IT 개발자를 위한 트랙

 

Dev Track에서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현대화된 마이크로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 및 배포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과정 기술 실습으로 구성된 본 세션에 참석하시어 Red Hat OpenShift 뿐만 아니라 Red Hat Application Runtimes 등 레드햇이 제공하는 미들웨어 포트폴리오를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트랙의 참가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개념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워크샵에 앞서 아래의 개념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Java 프로그래밍

- Apache Maven build tool

- Linux command line 및 OpenShift command line

- 리눅스 컨테이너 및 도커

- 오픈소스 모니터링 및 tracing tool (예. Jaeger, Prometheus, Grafana 등)

- 쿠버네티스 개념

- 서비스메시 (예. Istio) 개념

 

참가 대상

 

- IT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

- 개발팀 리더

- DevOps 엔지니어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Ops Track : IT 운영자를 위한 트랙

 

Ops Track에서는 레드햇이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레디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플랫폼, Red Hat OpenShift 4의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들을 알아보고, Red Hat OpenShift Container Storage를 통해 더욱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배포와 혁신을 이루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트랙의 참가자는 Linux 시스템 관리 및 운영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아래의 사항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 Linux command line에 대한 이해 및 능숙함

- 리눅스 컨테이너에 대한 이해 (예. 도커, CRI-O 등)

- LDAP, AD 등의 응용 프로토콜에 대한 이해

- Windows, MacOS 또는 Linux가 구동되는 노트북 (Firefox 또는 Chrome 웹 브라우저 탑재)

 

참가 대상

 

- IT 운영 및 관리 담당자

- 인프라 아키텍트

- 인프라 스페셜리스트

-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사 안내

 

- 본 행사는 무료 실습 워크샵으로, 실습을 위한 노트북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행사는 IT 운영 및 관리 담당자, IT 개발자 및 엔지니어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참여 대상이 아닌 경우 등록을 하셨더라도 참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행사 참석 후 설문지를 제출해 주시면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 주차가 불가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행사 운영 사무국 kr-mktg@redhat.com

 

레드햇 Containers and Cloud-Native 핸즈온 워크샵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