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트렌드마이크로 3월 웨비나 - 기업 데이터센터 서버를 위한 통합서버보안의 필요성

럭키맨 운수 2020. 3. 21. 20:48

 

트렌드마이크로는 매월 보안 워크샵과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서 업계의 최신 사이버 보안 동향을 알아보고 위협 대응 방안을 제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입증된 사례, 혁신적인 기술 방법을 사용하여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 위혐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기업 데이터센터 서버를 위한 통합서버보안의 필요성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 운영되고 있는 데이터센터는 다양한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서비스로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리눅스 서버와 오픈소스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이슈가 커지면서 데이터센터 내의 모든 서버에 대한 보안에 대한 재고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안티멀웨어, 내부 트래픽 제어,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로데이 취약점 방어, 서버의 데몬, 파일, 디렉토리에 대한 무결성 모니터너링, 중요 로그에 대한 감사, 허가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스크립트) 실행 방지 방법,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성방법(도커, 컨테이너)에 대한 보안방법 등 서버운영담당자와 보안담당자의 많은 주의가 필요하게 됩니다. 물론, 보안 컴플라이언스 (ISMS, PCI/DSS) 준수도 중요합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데이터센터 내의 비윈도우 서버를 포함한 모든 서버에 대한 보안 이슈를 살펴보고, 데이터센터 통합 보안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하여 보안 컴플라이언스까지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일시: 2020년 3월 26일(목) 14:00~15:00

 

키워드

 

- 데이터센터 보안 이슈

- 비 윈도우 서버의 보안 이슈

- 데이터센터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이슈

- 제로데이 취약점 관련 서버 보안 이슈

- 새로운 애플리케에션 구동 방식(도커, 컨테이너)에 대한 보안 이슈

- 효과적인 통합서버보안

- 서버에 대한 보안 컴플라이언스 적용방법

 

트렌드마이크로 3월 웨비나 - 기업 데이터센터 서버를 위한 통합서버보안의 필요성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