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Splunk와 함께 보안 전문가 되기 부트캠프

럭키맨 운수 2020. 8. 31. 17:47

 

Splunk와 함께 보안 전문가 되기 부트캠프

8월 31일, 9월 14일, 9월 23일

 

현재 우리 회사 보안팀의 보안 사고 대응력을 점검하고 향상 시키고 싶으신가요?

혹은 Splunk를 보안 용도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지금 바로 Splunk 루키들을 위한 3일간의 보안 부트캠프에 등록하세요. Splunk와 함께 보안전문가로 성장하실 수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알차게 구성된 Splunk 부트캠프로 보안 방어력을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8월 31일 시작하는 Splunk 루키들을 위한 3일간의 보안 부트캠프는 Splunk 보안 제품에 대한 기본 교육과 실제 Splunk 엔지니어와의 hands-on 실습, 최종적으로 실제 보안 사고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해커와 겨루는 Splunk 보안 대회 Boss of the SOC(BOTS) 참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참가대상: Splunk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중 Splunk와 함께 보안 전문가가 되고 싶으신 누구나!

• 문의처: 성새봄 차장 csung@splunk.com

 

부트캠프 일정

 

Day 1 8월 31일(월) 14:00~17:00 Splunk 4 Rookies, Security

보안 분석가를 위한 실습 워크샵입니다. Splunk의 기본 검색 명령어 및 Event type, Tag 등의 기능을 보안 환경과 연계하여 배울 수 있으며, 후반부에는 이들을 이용한 각종 보안 탐지 쿼리 등을 실습합니다.

 

Day 2 9월 14일(월) 14:00~17:00 - Splunk 4 Rookies, Basics

Splunk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기초 실습 워크샵입니다. 각 참석자에게 Splunk Cloud 인스턴스가 제공되며, 강의 코스에 따라서 Splunk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하나하나 직접 따라해 보고 배우실 수 있습니다.

 

Day 3 9월 23일(수) 13:00~18:00 - Boss of the SOC 대회

Boss of the SOC (BOTS) 대회는 Splunk를 활용하여 제한 시간 동안 해커들의 침입으로 발생한 보안 사고 문제들을 해결하는 보안 전문가들의 대회입니다. 매일 발생하는 실제 보안 사고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Splunk의 모든 보안 솔루션(Splunk User Behavior analytics, Splunk Enterprise Security, Splunk Phantom)을 활용하여 보안 사고에 방어해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적게는 50명에서 10,000 명 까지의 보안 전문가들이 대회에 참여하여, Splunk의 활용가치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참가 방식

 

1. 본 부트캠프는 전 일정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2. 8월 31일과 9월 14일에 진행되는 Splunk 워크샵에 참여하신 후, 필히 설문조사에 응해주십시오.

   설문조사까지 완료 하셔야 참석하신 것으로 집계됩니다.

3. BOTS 이벤트는 팀 대항전입니다. 3~4명으로 팀을 준비해 주십시오.

   팀 구성에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따로 연락을 하여 주십시오. 본 부트캠프 등록 후, 대회 참여 링크가 안내됩니다.

   Splunk Korea 2020 Boss of the SOC 오픈채팅방(비밀번호: BOTS0923)에 참여하여 대회 참가자들과 필요한 기술 팁을 공유해보십시오.

 

스플렁크 루키들을 위한 3days 보안 부트캠프 참가 혜택

 

- 최종 이벤트 Boss of the SOC 대회에서는 참가만 하셔도 치킨음료세트 쿠폰, Splunk BOTS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을 드립니다.

- Day 1, 2, 3 일정을 모두 완료하신 부트캠프 참석자 중 BOTS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신 2팀에게는 '라이징 스타' 상이 수여되며, 신세계상품권(10만원)을 팀원 모두에게 드립니다.

 

Splunk와 함께 보안전문가 되기 부트캠프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