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v8.0 (XP/2003/Vista/2008) 32/64비트

럭키맨 운수 2009. 3. 22. 13:35

 

Internet Explorer 8은 외양면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채용한 듯한 느낌을 주지만 보안 기능의 강화와 사이트의 깨짐 현상없이 보기 기능, 시각화된 검색 기능, 관심 있는 사이트의 최신 정보 업데이트 기능, 더욱 빠른 작업실행등의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웹서핑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또한, 도메인명이 입력되는 주소바에서 주소 입력시 대표 주소가 하이라이트 효과로 강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툴바와 링크 아이템 사이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검색 박스는 검색 엔진의 아이콘을 보여줍니다. Find More Providers를 누르시면 추가할 수 있는 다양한 검색 엔진들이 나타납니다. 국내 검색 엔진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네이버, 다음, 엠파스등의 검색 엔진 추가도 가능합니다.

 

그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에서 보여지던 여러가지 기능들은 거의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Dynamic security protection 기능을 이용해서 Malware와 동적인 방법으로 사용자의 개인적인 데이타를 훔쳐가는 것들에 대비하기 위한 방어 수단이 강구되었으며, 특히, "ActiveX 옵트인(ActiveX Opt-in)"을 이용하시면 인터넷 영역에서 사용되지 않도록 플래그 지정되지 않은 모든 ActiveX 컨트롤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여, 악의적인 사이트로 부터의 컨트롤 악용을 방지합니다. 필요한 경우 사용자는 클릭 한 번에 컨트롤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피싱 필터"를 이용하면 사기성 웹 사이트 및 온라인 피싱 사기에 개인 정보가 전달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안전한 웹 서핑이 가능해집니다.

 

"내 설정 수정(Fix My Settings)" 기능은 인터넷 설정이 안전하지 않은 경우 안전한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하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사용자에게 제공해서 편리합니다.

 

툴바로 부터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으며, shrink-to-fit 웹페이지 인쇄 기능과 대부분의 팝업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팝업 블로커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아웃룩 2003에도 들어있는 인포메이션 바 기능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알림과 같은 기존의 팝업식 대화 상자를 대체해주며, 자동으로 웹 feeds(RS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발자를 위한 플랫폼 강화는 적합성과 매니저빌리티를 개선하고 투명한 PNG 지원뿐만 아니라 Cascading Style Sheets(CSS)를 위한 지원을 개선하였습니다.

 

주요기능

 

* 액셀러레이터
이제 웹에서 더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는 지도, 웹 검색, 번역, 전자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은 정보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순히 페이지에서 단어나 문구만 강조 표시하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웹의 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웹 슬라이스
웹 슬라이스로 가장 관심있는 정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지 내에 있는 특정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고 경매 항목, 스포츠 경기 결과, 엔터테인먼트 기사, 기상 정보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8은 사용자의 현재 페이지를 벗어나지 않고 즐겨찾기 모음에 있는 웹 슬라이스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자동으로 배달합니다.

 

* 시각적 검색
검색은 온라인에서 가장 빈번하게 수행하는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새 Internet Explorer 8 검색 상자는 그래픽과 이미지를 추가하여 검색 결과를 전혀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립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쉬우며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추천 사이트
어떤 사이트를 좋아한다면 이 사이트를 한 번 방문해 보십시오. 이것이 바로 Internet Explorer 8의 새 추천 사이트 기능에 숨겨진 아이디어입니다. 사용자가 요청하면 Internet Explorer 8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좋아할 만하거나 유용하다고 생각할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이것이 바로 웹의 전체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Internet Explorer 8의 또 다른 방법입니다.

 

* 개선된 성능
시작하자마자 웹 페이지가 이전 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열리고 로드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액셀러레이터와 웹 슬라이스와 같은 강력한 새 기능과 더불어 Internet Explorer 8로 더 많은 작업을 더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개선된 검색
검색을 할 때 가능한 가장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Internet Explorer 8에서는 검색 결과에 사용자의 로컬 사용 기록 및 즐겨찾기 검색 공급자가 제안한 것도 포함됩니다. 또한 빠른 선택으로 클릭 한 번에 검색 공급자 또는 페이지에서 검색을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주소 표시줄
Internet Explorer 8은 사용자가 방문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할 때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 주소 표시줄은 더 빠른 성능과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Windows 검색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기록, 즐겨찾기 및 피드에서 유용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단어가 하나의 도메인 이름과 매칭되어 웹 검색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 페이지에서 검색
웹 페이지에서 하나의 키워드나 문구를 검색하는 것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Internet Explorer 8의 페이지에서 검색 기능은 브라우저 자체에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일관성 있고 효율적인 검색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발견된 검색 항목 각각이 강조 표시됩니다.

 

* 새 탭 기능
Internet Explorer8을 위해 향상된 탭 페이지는 이전보다 훨씬 더 유용해졌습니다. 다수의 웹 서비스를 사용하고 이전에 닫았던 탭을 열거나 InPrivate 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탭 그룹화
탭 그룹화는 여러 웹 페이지를 검색할 때 쉽게 페이지를 정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는 탭이 시각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어 탭을 하나씩 닫는 대신 관련된 여러 탭을 하나의 그룹으로 닫을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탭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탭 그룹을 닫거나, 탭 하나를 그룹에서 제외하거나, 탭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 개선된 확대/축소
개선된 해상도와 가독성으로 확대/축소 기능은 사이트가 의도하는 레이아웃은 유지하면서도 페이지의 내용을 자동으로 확대/축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위 아래로 스크롤하지 않고도 아주 크거나 작은 페이지를 더 선명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 개인 정보
InPrivate과 같이 업계를 선도하는 보안 기능으로 개인 정보 보호를 자신이 제어하면서 Internet Explorer 8을 사용하여 어느 웹에서나 안전하게 검색하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 자동 크래시 복구
이제는 웹 사이트 크래시가 전체 브라우저 창이 아닌 개별적인 탭에 한정됩니다. 이것은 탭 하나의 사이트가 크래시되어도 나머지 탭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nternet Explore 8은 문제를 파악하고 나면 손실된 탭을 자동으로 복구합니다. Internet Explorer 8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Internet Explorer 버전 중 가장 믿을 만하다는 편안한 생각으로 웹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강조 표시
사이트를 방문할 때 주소 표시줄에 도메인이 강조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가장한 웹 사이트를 사용자에게 알려 주기 때문에 개인 정보가 손상될 가능성을 줄여 줍니다.

 

* SmartScreen
새롭고 개선된 SmartScreen® 필터 기능으로, 피싱 방지 도구가 사용자 이름, 암호, 금융 데이터 등 개인 정보를 획득하려는 위장 웹 사이트의 위협으로 부터 지켜줍니다. SmartScreen에는 새 맬웨어 방지 도구도 포함되어 있어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및 기타 위험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컴퓨터 시스템에 침투하여 사용자의 모든 작업을 모니터링 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Internet Explorer v8.0 (XP 32bit) 다운로드

다른곳에서 받기

Internet Explorer v8.0 (2003 32bit) 다운로드

다른곳에서 받기

Internet Explorer v8.0 (Vista/2008 32bit) 다운로드

다른곳에서 받기

 

Internet Explorer v8.0 (XP/2003 64bit) 다운로드

다른곳에서 받기

Internet Explorer v8.0 (Vista/2008 64bit) 다운로드

다른곳에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