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옵스나우 웨비나 - FinOps로 배우는 역대급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프랙티스

럭키맨 운수 2020. 9. 24. 12:59

 

클.잘.알로 거듭나기 3탄

FinOps로 배우는 역대급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프랙티스

 

기업이 클라우드로 이전하면서 기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비용절감 입니다.

별도 구축 없이 사용한 만큼만 과금 될 것이라며 합리적인 요금 체계를 예상하지만 막상 클라우드를 이용해보면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가 되고 마는데요.

 

막연히 저렴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클라우드를 무턱대고 사용하면 오히려 더 큰 지출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마치 한도 없는 법인카드를 긁는다는 비유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그럼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는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요?? 이에 클라우드 관리 선도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은 ‘핀옵스(FinOps, Financial operations)’를 제안합니다. 핀옵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을 계산하도록 설계된 사업 경영 및 애널리틱스 도구로 개발과 운영을 결합해 처리하는 데브옵스(DevOps)처럼 핀옵스를 도입해 재무와 운영을 긴밀히 결합해 처리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베스핀글로벌이 제안하는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의 궁극적인 해결 방법인 FinOps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과 기업이 꼭 도입해야 하는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시: 2020년 9월 25일(금) 10:00~11:00

• 발표자: 박대식 매니저 / SW PMO, 베스핀글로벌, 이효 상무 / SW & Marketplace 사업, 베스핀글로벌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10:30 1. FinOps(핀옵스)란?

                2. FinOps로 해결할 수 있는 것

                3. 베스핀글로벌의 FinOps Assessment 서비스 소개

                4. FinOps Assessment 사례

10:30-10:50 Q&A 그리고 마무리

 

온라인 세미나 참여방법

 

STEP 1. 온라인 세미나 등록하기 버튼 클릭 후 참여자 정보 입력

STEP 2. 등록 시 입력한 메일주소로 세미나 전날 초청 링크 전달

STEP 3. 온라인 세미나 당일 초청 링크를 통해 웨비나 시청 (시작 15분 전부터 입장 가능)

 

질문 이벤트

 

온라인 세미나 진행 시 질문을 남겨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3분께 치킨 쿠폰을 드립니다.

 

설문 이벤트

 

온라인 세미나 참석자 중 설문을 작성해 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5분께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 사전에 등록해 주신 분들에 한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 본 온라인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 입장은 9시 45분 부터 가능합니다.

- 등록 시 입력한 메일 주소로 웨비나 전날 초청 링크를 전달드리며, 해당 링크를 통해 입장하실 수있습니다.

- 온라인 세미나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eunmi.an@bespinglobal.com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옵스나우 웨비나 - FinOps로 배우는 역대급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프랙티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