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Everyday Dell Technologies! HCI Everywhere! 웨비나 시즌 2

럭키맨 운수 2020. 12. 1. 16:10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12월 2일, 12월 9일, 12월 23일 Everyday Dell Technologies! HCI Everywhere! 웨비나 시즌 2를 진행합니다. (https://dell.signup.co.kr:546/frmIntroduction.aspx)

 

Dell Technologies

Everyday Dell Technologies! HCI Everywhere! 시즌 2

 

INTRODUCTION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지난 HCI 웨비나 시리즈를 통해서 우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스트럭처가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고, 그러한 방식을 충족하기 위해 HCI가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하였습니다.

 

이는 아주 이상적인 접근이지만 실제 이를 적용할 시에 아주 다양한 환경적 요인과 변수를 맞닥뜨리게 되어 종종 혼란을 겪곤 합니다. 예를 들어 고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전환과는 거리가 멀었던 현실, 멀티 클라우드를 구성하면서 실제로 겪어야 할 주도권의 문제, 그리고 컨테이너를 구축하기 위해서 더 복잡한 인프라스트럭처를 만들어야만 하는 아이러니를 실제로 해결해야하는 등등의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이번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HCI 웨비나를 통해서 위와 같이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현실적인 솔루션 제안으로 여러분들이 마주하고 계신 고민과 문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일시: 2020년 12월 2일(수), 12월 9일(수), 12월 23일(수) 11:00~11:30

• 발표자: 장기훈 전무 / Dell Technologies Cloud & Transformation Sales Director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1차 12월 2일(수) 멀티 클라우드와 주도권의 전쟁

이제 멀티 클라우드라는 단어는 데이터센터 아키텍처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여러 개의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한다고 해서 멀티 클라우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온프레미스와 두개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 우리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야 멀티 클라우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멀티 클라우드의 개념과 이것을 하나의 의도: 거버넌스로 운영할 수 있는 접근'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차 12월 9일(수) 컨테이너와 가상화의 동시 운영, Tanzu와 VxRail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는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의 목표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우리는 컨테이너가 무엇인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어떻게 기존의 플랫폼과 함께 연동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VMware Tanzu와 쿠버네티스가 어떻게 유기적인 통합을 이루었는지 그리고 가상화 플랫폼의 대표인 Dell Technologies HCI는 어떻게 결합을 이루어 목표를 달성하는지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3차 12월 23일(수)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아키텍처로 수용할 수 있는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로 변화하는 것은 많은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은 변화가 가능하지만, 비즈니스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은 그 자체가 서비스의 중심이기 때문에 변화가 어렵고 변화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 매우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가상화가 성능을 제대로 제공하지 못한다는 데에 있음을 부정하기는 힘들 것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Dell Technologies의 HCI Type 2인 PowerFlex가 어떻게 비즈니스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요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베스트 질문 이벤트!

 

각 회차별 웨비나가 진행 되는 동안 질문해 주신 분들 중베스트 질문을 선정하여 총 10분께 이마트 모바일 금액권(3만원 권)을 드립니다.

 

설문 참여 이벤트!

 

각 회차별 웨비나가 진행 되는 동안 채팅창에 공지되는 링크에 접속하셔서 설문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분께 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5천원 권)을 드립니다.

 

- 본 이벤트는 웨비나 기간 동안 총 3회에 걸쳐 동일하게 진행되며, 웨비나에 정상적으로 등록을 완료하신 참석자 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 이벤트 상품은 기프티콘으로 등록해 주신 핸드폰 번호로 발송되며, 입력 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 당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프티콘 상품은 프로모션 상품으로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발송 예정일: 1차 - 12월 4일(금), 2차 - 12월 11일(금), 3차 - 12월 25일(금)

- 웨비나는 시작 10분 전인, 오전 10시 50분부터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Everyday Dell Technologies! HCI Everywhere! 웨비나 시즌 2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