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성공적인 컨테이너 환경 도입을 위한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 웨비나 다시보기

럭키맨 운수 2020. 12. 22. 21:21

 

2020년 11월 19일 OpenStack, OCP, Ceph, Kubernetes 커뮤니티가 합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최대 오픈소스 인프라스트럭처 커뮤니티 행사, Open Infra Commuinity Day Korea 2020에서 진행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박승규 팀장의 발표 영상으로 성공적인 컨테이너 환경 도입을 위한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 웨비나 다시보기입니다.

 

성공적인 컨테이너 환경 도입을 위한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

 

기업에서는 디지털 혁신을 위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배포합니다. 또한 머신러닝과 AI를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자 하죠.

 

이를 지원하고 가속화 하기 위해 방법, 바로 '컨테이너 환경 도입' 입니다. 하지만 컨테이너 도입은 방대하고 복잡한 오픈소스를 학습해서 구현해야 하며 업그레이드와 같은 운영관리도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컨테이터를 도입해야 민첩하고 유연하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 웨비나에서는 '성공적인 컨테이너 환경 도입을 위한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 이라는 주제로 컨테이너 도입을 위한 기획-구축-운영관리 3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또한 효율적인 투자, 민첩한 설계와 구현 그리고 손쉬운 운영관리를 위한 단계별 해법을 함께 제시하여 기업의 컨테이너 환경 도입 및 운영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드립니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시하는 '컨테이너 HCI 어플라이언스, 쿠버네티스 패키지'를 통해 효율적이면서도 쉽게 빠르게 쿠버네티스를 구현하는 방법, 단순하면서도 상세한 운영관리 방안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컨테이너 환경 도입을 위한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 웨비나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