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최신 방송통신기술을 활용한 웹콜센터 구축이 관련 업계에 급속히 확산되고있어 새로운 환경에 맞는 전문인력 이크게 부족한 상태로, 교육기관 등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으나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 특히, 웹콜센터의 핵심업무를 수행하는 웹콜마케터는 기존의 단순 상담업무를 넘어 최신의 방송통신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아울러 고객 접촉을 통한 요구 파악 등 고객서비스 업무는 물론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기존고객을 보존하여 상품판매와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절실히 필요 웹콜마케터가 갖춰야 할 능력 요소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변별해 냄으로써 전문가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 동시에 인력 수요 기업과 취업희망자 양측 모두 원활한 인력 수급을 도모 |
|
|
등급 |
검정기준 |
2급 |
- 방송통신기술에 대한 기본 소양 및 서비스 활용 능력을 갖추고 고객관리, 정보수집, 자료정리 - 인 · 아웃바운드를 통한 제품홍보 및 판촉활동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의 능력 유무 | |
|
|
등급 |
과목 및 비율 |
차수 |
검정방법 |
문항수 |
제한시간 |
만점 |
합격기준 |
2급 |
정보통신의 이해와 활용 웹콜마케팅 개론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상담
|
1차 |
필기 (객관식 사지선다) |
40 |
60분 |
100 |
60점 이상 |
2차 |
필기 (30%) (객관식 사지선다)
|
30 |
90분 |
100 |
- 60점 이상 - 40%미만 과락 |
실기 (70%) (작업형) |
9 | |
|
|
등급 |
차수 |
검정수수료 |
검정지역 |
2급 |
1차 |
15,000원 |
On-line 접속가능한 모든 지역 |
2차 |
50,000원 |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인천,전주,제주,수원,강릉,천안,창원,순천(13개시) | |
|
|
차 수 |
내 용 |
1차 |
제한없음(학력, 연령, 경력별) |
2차 |
해당 시험종목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해 1차 시험 합격일(합격자 발표일) 기준으로 2년 이내 응시 | |
|
|
시험 접수 해당 자격시험 접수기간 중 센터 홈페이지(http://www.ihd.or.kr)로 접속후 인터넷/단체및 개인별 접수
검정 수수료 입금 접수가 완료된 자에 한하여 홈페이지에 공지된 입금기간 내에만 납부 가능 지정된 방법으로만 입금 가능(홈페이지 내의 전자결재 시스템 또는 무통장 입금) ※ 수수료 납부 후 환불 불가
시험 연기 접수 및 입금 후 부득이하게 해당 회차의 시험에 응시하지 못하는 자에 한하여 신청 연기는 2차시험 응시기회중 1회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된 다음 회차에 자동 접수됨 (연기자일 경우만 해당)
접수 확인 확인내용 : 수검번호, 입금확인, 시험장소, 확인, 합격확인 등 개인수검자 : [자격검정] - [개인 수검정보 확인] 단체수검자 : [자격검정] - [단체 수검정보 확인] |
|
|
성적우수자 선발
|
센터시행 다른 자격시험 응시시 과목별 평균 5% 가산점 부여
|
취업정보 제공 및 커뮤니티 활동 지원
|
[자격증]무료발급 및 발송 (자격발급 수수료 및 발송료 면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