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바이라인플러스 웨비나 - Edge to Cloud, 데이터 레이크 분석 전략

럭키맨 운수 2021. 3. 16. 16:42

 

Edge to Cloud, 데이터 레이크 분석 전략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의사결정에 활용해야 한다는 당위에 부정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 때문에 데이터를 4차 산업혁명의 석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데이터 분석이 중요하다는 점은 어제 오늘 나온 이야기가 아닙니다. 미지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과 같은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나침반이 필요하고, 데이터 분석은 비즈니스를 위한 유일한 나침반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이 나침반을 IT와 같은 일부 조직만 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IT의 도움 없이 필요한 조직원은 누구나 나침반을 들여다볼 수 있는 환경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이와 같은 환경을 가속화합니다. 데이터는 온프레미스에 있으나 클라우드를 통해 분석을 진행하기도 하고,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저장 및 관리, 분석까지 통합적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전통적인 정형 데이터뿐 아니라 각종 스마트 기기, 소셜미디어, 사물인터넷 등에 정형화 되지 않은 무수한 데이터가 쏟아집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넘어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보관하는 데이터레이크의 필요성이 대두되기도 했고, 간단히 클릭 몇번 만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도 나타났습니다.

 

이에 바이라인플러스는 엣지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보다 쉽게 분석하고 데이터 호수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일시: 2021년 3월 17일(수) 14:00~16:00

• 발표자: 권동수 전문위원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박준규 전무 / 메가존코리아, 김기완 시니어 솔루션즈 아키텍트 매니저 / AWS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14:00-14:40 브젝트 스토리지 기반의 데이터 레이크 및 사례 - 권동수 전문위원(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14:40-15:20 클라우드 기반의 IoT 데이터 분석 시스템 - 박준규 전무(메가존)

                - IoT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이전

                - 비정형 데이터 분석 시스템

15:20-16:00 Edge 컴퓨팅, 데이터, 그리고 클라우드 - 김기완 시니어 솔루션즈 아키텍트 매니저(Amazon Web Service)

 

경품 안내

 

설문 작성, 좋은 질문 해주신 분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품을 보내드립니다.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경품: 좋은 질문 3명 파리바게뜨 케이크 3명, 설문 작성 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바이라인플러스 웨비나 - Edge to Cloud, 데이터 레이크 분석 전략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