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서비스나우 웨비나 -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End to End 통합 IT 서비스 관리 및 선제적 장애관리 구축하기

럭키맨 운수 2021. 11. 25. 12:22

 

[서비스나우]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End to End 통합 IT 서비스 관리 및 선제적 장애관리 구축하기

 

오늘날 Digital Native 기업들은 전통적인 회사들과는 달리 IT 시스템 대부분이 그 회사의 사업 모델 즉 외부 서비스를 이루는 핵심이 되고 있고, 이 IT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 상호간에 연결되어 마치 하나의 시스템처럼 구축되어 있거나 클라우드 올-인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IT환경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AWS, Azure, GCP 등 인프라 제공사업자와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고, 대형 장애발생 등 상황이 생기면 원인분석에 많은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없으며, 이때 소요되는 장애처리 시간 또한 치명적일 정도로 길어지기 때문에 회사에 미치는 손해가 막대할 수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최근 한 국가에서 발생했던 퍼블릭 클라우드의 라지 스케일 장애로 인해, 특정 온라인 서비스가 20시간 이상 중단되어 대규모의 서비스 점검이 진행됐었던 사례를 보더라도 바로 선제적 장애관리 및 변경관리가 있었다면 그 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시킬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미리 발견 했을 수도 있었을 것 입니다.

 

이번 웨비나에서 서비스나우의 기술을 통해 IT 서비스 요청관리 및 변경관리, 운영관리 및 프로젝트 관리를 자동화하고, IT자원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의 물리적인 위치의 경계를 넘어서 어떻게 장애를 미리 감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즉각적으로 취할 수 있는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 일시: 2021년 11월 25일(목) 13:30~14:30

• 발표자: 이승민 이사 / 서비스나우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13:30-13:35 서비스나우 소개 - 이승민 이사

13:35-13:40 Now 플랫폼 인텔리전스 소개 - 이승민 이사

13:40-14:00 IT 워크플로우 및 장애관리 기술 소개 - 이승민 이사

14:00-14:10 AIOps 데모시연 - 이승민 이사

 

참여방법

 

사전등록을 진행합니다. → 이메일로 참여링크를 받습니다. → 웨비나 당일 참여링크로 접속합니다.

 

EVENT

 

웨비나 사전등록 후, 실시간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 경품: 사전등록 및 설문응답자 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BEST Q&A 10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 본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 사전등록 후에 웨비나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위 버튼을 통해 이동 가능합니다.

- 모든 이벤트는 등록 시 기입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정확한 회사 계정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접속링크 전달) 기입을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상품은 본 행사 종료 후 15일 이내 개별 발송됩니다.

 

서비스나우 웨비나 -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End to End 통합 IT 서비스 관리 및 선제적 장애관리 구축하기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