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파티 쿠키 없는 시대의 마케팅 성공 가이드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서드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애플(Apple)은 iOS 14.5 업데이트부터 앱 추적 여부를 사용자에게 물어보는 새로운 앱 추적 투명성 정책을 도입했고, 구글(Google)은 점유율 1위(약 66%)의 브라우저 크롬에서 2023년부터 서드파티 쿠키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여러 웹사이트에 걸쳐 있는 서드파티 쿠키를 활용하면 인터넷과 다양한 장치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사용자 여정을 매핑할 수 있고, 나아가 사용자에 대한 더 깊은 통찰을 얻어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유용한 서드파티 쿠키가 사라진 후에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할까요?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피어(Appier)는 웨비나를 통해 서드파티 쿠키 없이도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Appier만의 대안을 소개합니다. 웨비나는 크게 다음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서드파티 쿠키의 기능과 차단으로 인한 영향
-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한계와 대안
- Appier의 AI 기반 최적화 솔루션으로 쿠키 없는 세상에서 번창하기
• 일시: 2021년 2월 24일(목) 14:00~15:00
• 발표자: 양재광 이사 / 애피어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프리세일즈 디렉터
특히, 이런 분들은 꼭 참여하셔서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 쿠키 종말 시대에 광고 비용은 줄이고 성과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마케터
* 고객 데이터를 좀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
* 최신 기술 기반 개인화 마케팅이 궁금한 소비재 브랜드 마케터
* 웹사이트 또는 앱 방문자를 늘리고, 전환을 확대하고자하는 마케터
바쁘시지만 잠시 시간 내시어 포스트 쿠키 시대를 대비한 전략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