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틸코블렛 웨비나 - 스마트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한 공공데이터 연동 서비스, 틸

럭키맨 운수 2022. 3. 31. 06:26

 

사용하기 쉽고, 안전하고 빠른 API, 틸코

 

바야흐로 데이터 전성시대가 되었습니다.

 

기업의 경쟁력은 데이터를 얼마만큼 잘 다루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렇지만 대기업이 아니고서야 아직 보유한 데이터가 부족해 데이터속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찾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공공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정부에서 공개하는 방대한 양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면 얼마든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을 뿐더러 자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공데이터는 어떻게해야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정제되지 않은 정부기관의 데이터를 날것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기보다는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데이터만 API로 가져와서 자사의 서비스에 활용하거나 데이터를 분석해 새로운 기능을 출시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웨비나에서는 공공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가져와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데이터 스크래핑 기반의 틸코 API의 혁신적인 기능과 활용 사례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사내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획이 필요한데 데이터를 어떻게 구해야 할 지 고민이신 분들, 자사 서비스와 공공데이터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참석 하셔서 틸코 API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일시: 2022년 3월 31일(목) 14:00~15:00

• 발표자: 손정민 대표 / Tilkoblet(틸코블렛)

 

Agdeda는 다음과 같습니다.

 

틸코블렛 웨비나 - 스마트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한 공공데이터 연동 서비스, 틸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