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레드햇

Ansible Automates 2022 온라인 컨퍼런스

럭키맨 운수 2022. 8. 27. 14:33

 

Ansible Automates 2022 온라인 컨퍼런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는 올바른 자동화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IT 자동화는 복잡해지는 현대 기술 환경을 관리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신속하고 정교한 프로비저닝이 필요해진 클라우드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IT 팀이 향상된 속도 및 일관성과 강화된 보안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필수 전략이 바로 자동화입니다.

 

이미 일부 영역에서 자동화를 적용하여 활용하고 있을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자동화의 이점을 전사적으로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명확한 비전의 부재 또는 숙련된 인력의 부족 등으로 인해 진정한 자동화의 잠재력에 도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올바른 자동화 전략과 함께 궁극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하려면 전사적 자동화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오는 9월 1일(목) 진행되는 Ansible Automates 2022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하시면 Ansible 을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전사적인 자동화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업계 전문가로부터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동화 사용 사례에 특화된 실무 중심의 세션 콘텐츠를 통해서 IT 자동화의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지금 바로 Ansible Automates 2022 온라인 행사에 등록하셔서 비즈니스 탄력성과 혁신을 구축하기 위한 IT 자동화의 모든 것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22년 9월 1일(목) 14:00~15:30

• 발표자: 이승일 상무 / 한국레드햇, 조형근 상무 / 한국레드햇, 한재경 과장 / 한국레드햇, 이명진 이사 / 한국레드햇,

               배진호 대리 / 한국레드햇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13:50-14:00 웨비나 플랫폼 입장, 등록 확인

14:00-14:20 [기조 연설] 불확실한 세상, IT 자동화로 대비하세요. - 한국레드햇 이승일 상무

최근의 추세를 보면,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며, 이에 따라 사회 및 조직 또한 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라 운영 조건 및 삶의 방식이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에 따른 원격근무 (재택근무)로의 변화, 전쟁 등에 따른 공급망 중단, 공장 건설에서 기존의 인건비에 따른 공장 지역 철수 또는 이전 등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구현하는 부담은 대부분이 IT 조직에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삶을 원하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은 이러한 안정이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하며, 이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 입니다.

 

해당 세션에서는 기업의 IT 조직이 Ansible Automation Platform (AAP)를 사용하여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여, 회사의 비즈니스 및 운영에 유연성과 탄력성을 제공하는 방안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14:20-14:35 IT 자동화의 종합선물 세트, 서브스크립션 하나로 선물합니다. - 한국레드햇 조형근 상무

빠른 자동화 코드 작성, 팀간 협업과 조직 확장에 따른 자동화 범위 확대 측면에서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14:35-14:50 [실무 적용 기술 분석 1] 거기가 어디라고요? 물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IT 환경을 자동화합니다. - 한국레드햇 한재경 과장

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RHAAP) 2.0부터 플레이 북을 실행하는 환경에컨테이너를 사용합니다. 이를 실행 환경(Execution Environment)이라고 하며, 기존에 플레이 북을 실행할 때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합니다. Automation Mesh는 RHAAP 2.1에서 소개된 기능이며, 다양한 자동화 환경을 유연하고 안정적이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실행 환경과 Automation Mesh의 정의와 기능을 설명합니다.

 

14:50-15:05 [실무 적용 기술 분석 2] Red Hat과 파트너가 제공하는 인증된 콘텐츠로 더 빠르게 자동화하세요. - 한국레드햇 이명진 이사

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에 포함된 다양한 구성 요소 중에서 오토메이션 허브(Automation Hub),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Automation Service Catalog) 및 콘텐츠 컬렉션(Content Collection)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을 활용하여 어떻게 기업의 자동화 업무를 가속화 할 수 있는지 살펴 봅니다.

 

15:05-15:30 [실무 적용 기술 분석 3] 클릭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자동화 플랫폼을 구성하세요. - 한국레드햇 배진호 대리

기존에 Cli 환경에서 Ansible Automation Platform(AAP)을 설치 했던 부분과 다르게 Red Hat OpenShift Platform 상에서 올라가는 AAP는 어떻게 설치되는지, 그리고 그 장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며 간략한 Demo 를 통해 전반적인 컨셉을 설명합니다.

 

행사 안내

 

- 본 행사는 사전 등록 이후 행사 참석 가능 여부를 이메일로 발송해 드리며, 참여 대상이 아닌 경우 등록을 하였더라도 참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무료 행사이며, 행사 참여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안내 링크를 참여 대상자에게 별도로 발송해 드립니다.

- 본 행사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행사 운영 사무국(redhat@purplepig.co.kr)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Ansible Automates 2022 온라인 컨퍼런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