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실시간 장애 예측, 진단시스템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 이벤트

럭키맨 운수 2023. 1. 13. 10:12

 

보안뉴스 & 시큐리티월드 설문조사

실시간 장애 예측, 진단시스템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한 선호도 조사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에서는 실시간 장애 예측, 진단시스템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월 데이터센터(IDC) 화재로 인한 카카오 대량 서비스 장애 발생에 따라 업무 연속성과 재해복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 이른바 ‘카카오 먹통 방지법’이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번 법안의 주요 골자는 카카오와 네이버 등과 같은 플랫폼 사업자는 IDC 이중화·이원화 조치와 재해복구 기본계획 수립·시행으로 올해 안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금융권에서도 전자금융감독규정(제23조제5항)에 따라 자연 재해, 인적 재해, 기술적 재해, 전자적 침해 등으로 인한 시스템 장애 방지와 신속한 복구를 위한 비상대책을 수립·운영해야 합니다. 이처럼 업무 연속성과 재해복구가 중요해짐에 따라 재해복구 솔루션과 실시간 장애 진단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시큐리티월드>와 <보안뉴스>는 공공·민간 보안담당자·책임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장애 예측, 진단시스템에 대한 인식 현황과 도입 시 선택기준을 파악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조사 결과는 기획기사, 각종 통계자료에 쓰일 예정입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설문에 참여해 답변 작성 부탁드리며, 설문에 답해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를 보내드립니다.

 

• 설문기간: 2023년 1월 6일(금)~1월 13일(금)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 10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을 보내드립니다.

※ 상기 경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 설문은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자료분석 및 언론 보도용으로만 사용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장애 예측, 진단시스템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 이벤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