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OT보안 솔루션 인식 및 선택 기준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 이벤트

럭키맨 운수 2023. 2. 8. 23:37

 

보안뉴스 & 시큐리티월드 설문조사

OT보안 솔루션에 대한 선호도 조사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에서는 OT보안 솔루션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합니다.

 

2021년부터 중소기업벤처부의 고도화된 스마트 공장 지원 확대로, 공공시설과 기업에서 공장, 물류 등 스마트 시스템 도입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생산 및 산업기반시설이 인터넷과 IT의 접목으로 사이버 공격을 받으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국내 제조업에서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으며, 제약 회사를 노린 북한 해커의 사이버공격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외 역시 최근 2년간, 미국 송유관 석유 공급 중단, 브라질 JBS 푸드 공장 생산 가동 중단된 바 있습니다.

 

특히, 현장 설비 오작동 등 생산 및 산업기반시설을 노린 사이버 공격은 심각한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OT(Operational Technology: ICS/IoT 등) 보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OT보안의 중요성은 2022년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IT보안과 별개로 ‘OT보안’의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는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시큐리티월드>와  <보안뉴스>는 공공·민간 보안담당자·책임자를 대상으로 ‘OT보안 솔루션’에 대한 인식 현황과 도입 시 선택기준을 파악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조사 결과는 기획기사, 각종 통계자료에 쓰일 예정입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설문에 참여해 답변 작성 부탁드리며, 설문에 답해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를 보내드립니다.

 

• 설문기간: 2023년 2월 3일(금)~2월 10일(금)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 10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을 보내드립니다.

※ 상기 경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 설문은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자료분석 및 언론 보도용으로만 사용될 예정입니다.

 

OT보안 솔루션 인식 및 선택 기준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 이벤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