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제1회 S2W 웨비나 with Data Intelligence

럭키맨 운수 2023. 2. 27. 23:53

 

Data Intelligence Webinar 2023

S2W <with>

 

"인텔리전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서밋이 한국에서 개최돼서 매우 인상 깊었고 우리나라에서의 인텔리전스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11월 약 3백여 명의 참석자분들과 함께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제1회 SIS(Security Intelligence Summit)의 참석자분께서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S2W는 2022년 오프라인 서밋을 첫출발로 2023년 데이터 인텔리전스 웨비나를 시작합니다.

 

제1회 웨비나 S2W는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 기술이 미래 사회 전반에 꼭 필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는 확신으로 시작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연관된 ‘데이터’에 관한 ‘인사이트’와 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기술’에 관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장이 될 것입니다.

 

S2W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일시: 2023년 2월 28일(화) 14:00~15:30

• 발표자: 서상덕 CEO, 심선형 데이터분석가 (딥/다크웹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 및 분석, 김다솜 위협 분석가 (사이버 위협 탐지 및 대응 관련 연구개발)

 

For February

 

2023년 2월 28일(화), 제1회 S2W 웨비나는 B2B 관점에서 딥/다크웹 데이터 중요성에 대해 주로 이야기합니다. 딥/다크웹 데이터에 대한 최신 동향 및 계정 유출(ATO, Account Take Over)에 대한 주요 시나리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유출 등 딥다크웹 속 데이터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왜 알아야 하는지, 조직이 발견한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기대효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S2W <with> 웨비나는 1) 키노트, 2) 데이터 인사이트, 3) 기술 관련 정보에 대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직의 대표, 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및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뿐만 아니라 IT 관련 기획자, 개발자, 보안 담당자 등의 개인들과 <함께> 데이터 인텔리전스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Agenda는 다음과 같습니다.

 

14:00-14:10 데이터 인텔리전스 웨비나 S2W <with>는 무엇인가요? - 서상덕, CEO

데이터 인텔리전스란 무엇일까요?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인 ChatGPT 같은 기술이 ‘대중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제 기술은 특정 분야와 사람에게 국한되지 않습니다.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질수록, 그 기술을 보호하는 데이터와 위협 정보에 대한 기술 또한 빨라져야 우리는 안전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S2W <with>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4:10-14:30 딥/다크웹(DDW) 데이터 인사이트 & 트렌드 - 심선형, Data Analysis

기업과 그 기업에 속한 개인에게 인텔리전스를 아는 것은 어떤 힘이 있을까요? B2B 관점에서 딥/다크웹 데이터에 대한 최신 동향 및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다크웹 유저 동향과 데이터 유출의 피해를 입은 기업의 사례를 통해 위협 데이터 인텔리전스 확보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30-15:00 임직원 및 협력사 계정 유출 주요 시나리오 및 대응 방법 - 김다솜, Threat Detection

임직원 및 협력사 계정 유출 주요 시나리오 및 대응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위협탐지팀인 TALON(탈론) Hotsauce가 딥/다크웹 상 해킹 포럼 및 히든 채널 분석 기술을 통해 계정 유출을 탐지하고 데이터를 수집, 분류, 분석한 것에 대한 주요 시나리오를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임직원과 협력사 계정을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하고, 불가피하게 계정이 유출되었을 때 효과적인 대응 방안에 대한 주요 Action Item을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15:00-15:30 Q&A

 

등록 후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라이브 스크리밍 웨비나입니다.

 

제1회 S2W 웨비나 with Data Intelligence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