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안티바이러스(Antivirus) 제품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 조사

럭키맨 운수 2023. 3. 22. 23:16

 

보안뉴스 & 시큐리티월드 설문조사

안티바이러스(Antivirus) 제품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 조사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에서는 안티바이러스(Antivirus) 제품 인식 선택기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합니다.

 

'안티바이러스(Antivirus)'란 컴퓨터에 악영향을 미치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찾아내 제거 또는 치료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최근 컴퓨터 바이러스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감염 방법의 진화와 증상을 다양화하며 △악성코드(Malware) △애드웨어(Adware) △스파이웨어(Spyware) 등 여러 종류로 파생돼 지속해서 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티바이러스도 다양한 종류의 악성 소프트웨어를 찾아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분석 기능과 탐지 엔진을 갖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Windows)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출시(공개)된 30개 이상 회사(엔진), 제품의 성능과 옵션에 따라 세분화하면 총 68개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존재합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사이버보안연구센터(CSRC)와 보안뉴스에서는 이 가운데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10종을 선정해 기능 및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인지도와 활용도, 선호도를 비롯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인식수준을 조사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설문에 참여하셔서 답변 작성 부탁드리며, 설문에 답해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를 보내드립니다.

 

• 설문기간: 2023년 3월 15일(수)~3월 22일(화)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 10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을 보내드립니다.

※ 상기 경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 설문은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자료분석 및 언론 보도용으로만 사용될 예정입니다.

 

안티바이러스(Antivirus) 제품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 조사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