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망분리·망연계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한 선호도 조사

럭키맨 운수 2023. 5. 13. 16:59

 

보안뉴스 & 시큐리티월드 설문조사

망분리·망연계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한 선호도 조사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에서는 망분리·망연계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합니다.

 

클라우드 활성화로 금융권은 2023년 1월 1일부터 망분리 규제가 완화되었습니다. 많은 기관과 기업의 업무 환경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재택·원격근무 등으로 유연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조, 기반 시설은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병원과 같이 첨단 시설로 변화하며 효율성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규체 완화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IT환경의 변화로 최근 망분리·망연계 솔루션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망분리는 내부의 중요 정보보호를 위해 외부 연결을 철저히 차단하고, 망연계는 내부망(업무망)과 외부망(인터넷망)으로 분리된 환경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망분리·망연계 솔루션이 필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에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는 공공·민간 보안담당자·책임자를 대상으로 ‘망분리·망연계 솔루션 인식과 선택 기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는 기획기사, 각종 통계 자료에 쓰일 예정입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설문에 참여해 답변 작성 부탁드리며, 설문에 답해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를 보내드립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설문에 참여하셔서 답변 작성 부탁드리며, 설문에 답해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를 보내드립니다.

 

• 설문기간: 2023년 5월 10일(수)~5월 15일(월)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 10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을 보내드립니다.

※ 상기 경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 설문은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자료분석 및 언론 보도용으로만 사용될 예정입니다.

 

망분리·망연계 인식 및 선택기준에 대한 선호도 조사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