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픽픽(PicPick) v7.2.0

럭키맨 운수 2023. 5. 26. 15:52

 

한국 개발자 NGWIN(https://picpick.app/ko)에서 제작한 픽픽(PicPick)은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그래픽 툴 프로그램입니다. 5월 26일 릴리즈되었습니다.

 

다양한 캡처 및 녹화 기능과 눈금자, 각도기, 색상추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블로거, 웹디자이너, 프로그래머, 그리고 일반 사용자를 위한 종합 그래픽 작업 도구 입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인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그림판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림판은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적인 기능들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에 많은 불편 사항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판이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사용하지도 않는 너무 많은 기능을 지원하거나 복잡한 사용법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되는데, 픽픽(PicPick)은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면서 다양한 캡처 기능과 그래픽 관련 부가 기능들을 제공하며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강력한 화면 캡처 및 녹화, 이미지 고급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및 나만의 색상 관리, 이미지 크기 및 각도 계산, 화면 그리기 도구 등 모든 기능을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통합하세요.

 

화면 캡처 도구 및 녹화

 

화면의 어느 영역이든 다양한 방법으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 설정, 자동 스크롤 캡처, 자동 저장 기능 등 다양한 옵션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위젯 기능을 제공하여 빠르게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단축키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 활성화된 윈도우 / 자동 영역 인식 / 스크롤 화면 / 수동 영역 / 고정된 사각 영역 / 그리기 영역 / 마지막으로 캡처한 영역 / 프로그램 위젯 / 마우스 커서 캡처 / 캡처 지연 시간 설정 / 캡처 후 자동 저장

 

이미지 편집 도구

 

내장된 이미지 편집 도구를 이용하면 캡처한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전문가처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 텍스트 추가 / 화살표, 직선, 곡선 / 도형 / 말풍선 / 하이라이트 영역 / 자르기 / 크기 변경 / 회전 / 반전 / 무채화 / 모자이크 / 테두리 및 액자 / 워터마크 / 흐리기 / 선명하게 하기 / 밝기 / 색조 / 채도 / 색상 밸런스

 

저장 및 공유 기능

 

이미지 편집을 완료한 후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세요.

 

클립보드 / 이미지 파일 / PDF / 프린터 / 웹 URL / 드롭박스 / 구글 드라이브 / SkyDrive / Box / 페이스북 / 트위터 / 스카이프 / FTP 전송 / 이메일 / Microsoft Word / Microsoft PowerPoint / Microsoft Excel / 기타 프로그램

 

색상 추출 도구

 

다양한 색상 형식을 지원하며 색상 코드를 미리 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RGB, HTML, C++, Delphi)

Photoshop 스타일의 RGB/HSV 팔레트 기능을 지원하여 고급 사용자에게도 적합합니다.

 

색상 팔레트

 

자주 사용하는 색상 코드를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어 별도의 컬러 픽커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눈금자

 

화면의 특정 영역의 크기를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전환 및 DP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가볍고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지원합니다. 화면의 특정 영역을 2배 부터 10배까지 확대하여 픽셀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십자선

 

수평, 수직 일치 여부 및 현재 좌표(x, y)를 쉽게 확인 가능하며 화면의 한 좌표를 기준으로 한 상대 좌표(α-x, β-y)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HTML 이미지 맵을 만들 때 유용하며 기타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도기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의 각도를 측정하여 기울임의 정도, 비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문 수학, 지형,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때 더욱 유용합니다.

 

프리젠테이션 도구

 

모니터 화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도형, 라인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개선사항

 

- 화면 캡처 도구에서 실행중인 윈도우를 선택해서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 화면 녹화 도구에서 시스템 오디오와 마이크를 동시에 녹음할 수 있도록 개선

- 픽픽 에디터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

- 인쇄 및 인쇄 미리보기의 기능을 대폭 개선

  인쇄 및 인쇄 미리보기 품질 및 성능 개선

  인쇄할 이미지 크기 및 비율 지정 옵션 추가

  머리말 꼬리말 및 여백 추가 기능 개선

- 이미지를 PDF로 변환 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

- 프로그램 옵션에 모든 설정 초기화 기능 추가

- 자동 저장 폴더에 이미지가 많을 경우 캡처가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이미지를 열때 확장자가 소문자로 변경되는 문제 해결

- 여러 이미지를 동시에 열 때 하나의 이미지가 중복해서 열리는 문제 해결

- Ctrl + Shift + S를 눌러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

- 프리젠테이션 도구의 도구 모음에 단축키 추가

 

픽픽(PicPick) v7.2.0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