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Xbox 360 인비테이셔널 2009 참석 후기

럭키맨 운수 2009. 10. 31. 10:36

중간고사가 30일부로 끝나서 늦게서야 포스팅을 올립니다. 10월 17일 Xbox 360 인비테이셔널 참석하기 위해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쳐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이 행사는 국내 Xbox 360유저와 롯데월드를 찾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Xbox 360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게임을 어필하는 Xbox 360 단일기종 게임행사로 올해가 두 번째로 열리는 게임잔치였습니다. Xbox 360 신작 - 포르자 모터 스포츠 3, 철권6, 크랙다운 2, 앨런 웨이크, 로스트 플래닛 2, 어쌔신 크리드 2 등이 공개되어 직접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즐거움을의 탐험! XBOX 360 Invitational 2009 축제장입니다.

 

Xbox360 인비테이셔널 12시에 도착해서 구경하다가 다음날 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오후 3시에 집에 왔습니다. 행사장 안에서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프론티어 2기 김유정 과장님과 김지영 대리님 뵈어 인사 드렸습니다. 두 분 무척 분주하게 열심히 일하고 계셨습니다.

 

올해 Xbox 360 게임축제를 지난해와 비교하면 축소된듯한 느낌을 줬습니다. 지난해의 경우를 보면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 모든 게임 시연대가 마련되고 장소를 집중시켜 큰 이벤트라는 느낌을 줬지만, 올해는 게임시연대를 메인스테이지 1곳과 5개의 소규모 시연대를 주위에 분산시켜 이벤트가 롯데월드 속에 뭍여 보일랑말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의 축제 내용과 구성은 지난해와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코인 제도가 사라져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작년에는 코인으로 음료수와 간식거리 교환할 수 있어서 모으는 재미도 쏠쏠했었는데...

 

위닝 일레븐 2010 플레이했다가 데모여서 무척 아쉬웠으나 니드 포 스피드 쉬프트, 피파 2010, 그리고 철권 6 참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철권 6 어떤 Staff 분과 겨뤘는데 그 분 퍼펙트 당하시더니 조용히 자취를 감추셨습니다. ^^;

 

도전!! XBOX 360을 찾아라! XBOX 360 로고 이미지의 그림퍼즐에서 행운의 XBOX 360을 찾은 분들께 경품을 줬습니다. 

 

1시에 행사 본격적으로 시작! 1년만에 MC 두 분을 보는군요. 축하공연과 함께 게임캐릭터 코스튬플레이쇼가 메인스테이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코스튬플레이 소재가 된 게임은 철권, DOA, 바이오하자드5 게임이 주류였으며, 얼마 전 발표된 슈퍼 스트리트파이터 4의 새로운 한국 캐릭터 주리 코스튬 플레이가 관람객석의 게이머들에게 환호를 받았습니다. 지난해와 같이 올해도 게임캐릭터 패션쇼는 정말 볼만했습니다.

 

 

화려했던 게임캐릭터 패션쇼가 끝나고 OX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어 선착순 인원 퀴즈에 참가하기 위해 무대 위로 올라갔습니다.

첫 번째 문제에서 O를 선택한 3명을 남기고 X 선택자는 대거 탈락을 맛보는... T_T

 

두 번째 문제에서 한 분은 O를, 나머지 두 분은 X를 정답으로 골랐는데... 최후의 승자는 O를 선택한 분으로 Xbox 360을 받으셨습니다. 단 두 문제만으로 퀴즈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_=;

 

5개의 소규모 시연대를 돌아다녔습니다.

 

그 유명한 게임, 포르자 모터 스포츠 3를 세 대의 모니터를 보며 플레이하고 계십니다.

 

본인이 FIFA 10 즐기는 모습을 김유정 과장님이 찍으셨습니다. 언제 찍으셨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팀을 골라서 리그 우승했습니다.

 

나도 철권 6 해봐야지.

 

여기는 어쌔신 크리드 2 게임이 있는곳.

 

어쌔신 크리드 2 게임 플레이를 구경했습니다.

 

롯데월드 무료 입장해서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도 보고 즐거웠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온 롯데월드 :D 내년 Xbox360 인비테이셔널은 보다 더 풍성한 이벤트가 많아 더 큰 즐거움을 주는 게임축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도 추첨을 통하여 총 500명에게 주는 롯데월드 어드벤쳐 자유이용권을 받지 못했지만 다음번엔 꼭 당첨되고 싶습니다. 이상 뒷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사진의 저작권은 김유정 과장님(http://blog.naver.com/iamdesign)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