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네이트온 접속시 핫클립, 뉴스온 안뜨게 하는 방법

럭키맨 운수 2010. 1. 12. 15:18

친구가 저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네이트온 뉴스온이 안 나오게 할 수 없냐고. 본인은 지금까지 네이트온 이용하면서 핫클립 닫고 메신저 이용했습니다. 보통 네이트온 접속할 때마다 뜨는 핫클립 창이 아무렇지 않게 닫았었는데 생각해보니 귀찮고 해서 없애기로 했습니다.

환경 설정 들어가서 보기 탭에 있는 '로그인시 핫클립 보기' 체크해제 해주고 나니 이번엔 뉴스온이 떴습니다. 뉴스온 보기 설정에서 '자동으로 보지 않기' 하니까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는 간단한 팁이지만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트온 로그인하면 반겨주는 핫클립 창입니다. 한번 없애볼까요?

 

설정 - 환경 설정에 들어갑니다.

 

 

보기 탭에 있는 '로그인시 핫클립 보기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트온 맨 하단에 보이는 뉴스를 보고싶지 않은 분은 '뉴스 보기' 체크를 해제합니다.

 

 

다시 로그인 해보니 이번엔 뉴스온 창이 뜹니다. 역시 뉴스온을 보기 원치않는 분을 위해 안 뜨게 하겠습니다.

뉴스온 창에서 설정으로 안 뜨게 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시사/연예/스포츠/종합 오른쪽 옆에 있는 설정을 누르면「뉴스온은?」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뉴스온 보기 설정에서 '자동으로 보지 않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다음부터 네이트온 접속시 뉴스온 창은 뜨지 않습니다. 참 쉽지요?

 

이번에는 뉴스온을 다시 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트온 탭 중에서 두번째에 서비스탭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기타 부분에 뉴스온이 보입니다. 더블클릭하면 뉴스온 창이 뜹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서 '네이트온 접속할 때마다'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네이트온 접속시 핫클립, 뉴스온 안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에서야 이걸 알았는지 그 친구에게 고마워해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