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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시대 전략게임 통일 v1.01

럭키맨 운수 2010. 2. 23. 17:39

 

가단(http://sites.google.com/site/gadangame)에서 제작한 삼국시대 턴 전략 보드게임 통일은 2010년 1월 27일 출시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입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게임의 모든 기능은 실제 보드게임으로 환원 가능하도록 구성, 부대 말을 움직이고 전투를 벌여 땅을 정복함으로써 삼국통일을 이룹니다.
전투시 부대의 종류, 지형, 계절 등에 따라 최대전투력 값이 결정되고, 주사위를 던지듯 난수를 발생시켜 큰 수가 나온 쪽이 이깁니다.

 

사용법

 

* 경제
- 부대가 있는 지역에서만 세금이 거둬집니다.
  작은 성
  중간 성
  큰 성
- 영토의 생산력은 성의 규모가 클수록, 인접한 아군지역의 수가 많을수록, 인접한 동맹국영토의 수가 많을수록, 인접한 적국영토의 수가 적을수록 높습니다.
- 교역수입은 중립관계, 동맹관계가 많으면 높습니다.
- 새로 만든 부대는 병력이 적은 큰 성에 우선 생깁니다.
 

* 사기
- 전투에 이기면 나라의 사기가 올라갑니다.
- 사기는 달이 갈수록 중간값으로 수렴합니다.(50보다 높으면 낮아지고, 50보다 낮으면 높아집니다.)


* 부대
- 보병: 비교적 낮은 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궁병: 방어전에 더 강합니다.
- 기병: 공격전에 더 강합니다.
- 용장: 전투시 상대의 힘을 일부 무력화 합니다. 부대 만들때 드물게 생깁니다.
- 지장: 위치한 곳의 생산량을 증가시킵니다. 부대 만들때 드물게 생깁니다.
- 명장: 용장과 지장의 능력을 함께 가집니다. 부대 만들때 드물게 생깁니다.
- 참전횟수, 승전횟수, 행군횟수, 종군기간(게임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표시됨)


* 외교
- 한달에 한번 가능합니다.
- 적대국에만 쳐들어갈 수 있습니다.
- 선전포고 하면 적대국이 됩니다.
- 동맹국에 선전포고 하면 모든 나라의 우호도가 낮아집니다.


* 전투
- 지형은 전투력에 영향을 줍니다.
  평지, 기병에 유리합니다.
  구릉, 모든 병종에 보통 산, 보병에 유리합니다.
- 방어부대는 공격부대에 비해 전투력 잇점이 있습니다.
- 공격은 겨울보다 여름이 유리합니다.
- 나라의 사기는 전투력에 영향을 줍니다.
- 참전횟수, 승전횟수, 행군횟수, 종군기간은 경험을 늘려줍니다. 경험은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Unity.zip
1.5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