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무료 PC 보안 검사 도구 Microsoft Safety Scanner

럭키맨 운수 2011. 5. 18. 14:50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Microsoft Safety Scanner를 소개합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보안 도구로써, 주문형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원래 Microsoft Safety Scanner(MSS)는 Microsoft 기술 지원 팀에서 문제가 발생한 컴퓨터의 원인이 악성 코드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만든 도구이지만, 지금은 다운로드가 가능한 형태로 제공하여 필요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MSS는 기존 Windows Live oneCare Safety Scanner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기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합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microsoft.com/security/scanner/ko-kr/default.aspx 에서 가능합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하나의 파일(msert.exe)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해당 파일에는 악성 코드를 확인하기 위한 엔진이 내장되어져 있으며 첫 실행 후 10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0일이 지나면 만료되기 때문에 다시 새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Windows XP부터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Server 2003, Windows Server 2003 R2,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8 R2 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32/64비트 버전 모두를 제공하며, 사용의 간편성을 위해 31개국 언어로 제공됩니다.

 

 

실행 후 사용권 계약 내용에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Microsoft Safety Scanner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검사 유형은 빠른 검사와 전체 시스템을 검사하는 확장 검사, 사용자 지정 검사가 있습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결과를 보여주고 마침 버튼을 눌러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