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 후 메뉴가 영문으로 보일 경우

럭키맨 운수 2011. 5. 12. 10:27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한글판을 설치한 후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의 모든 메뉴가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보일 경우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 문서는 Microsoft 고객지원 사이트(여기 참고) Step by Step 기술 자료 2535432를 참고하여 정리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한글판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영문판에 한국어 언어팩이 함께 설치된 제품입니다. 원인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에 한국어 언어팩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로 한국어 언어팩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을 제거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한글판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1. 한국어 언어팩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기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 이동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2) 업데이트 설치 제거 화면에서 Internet Explorer 9 Ko-KR Language Pack을 찾아서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3) 제거가 완료되면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4) 계속해서 한국어 언어팩을 설치하겠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9 언어팩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Windows Internet Explorer 9 Language Packs for Windows 7 and Windows Server 2008 R2

• Windows Internet Explorer 9 Language Packs for Windows Vista and Windows Server 2008

 

Internet Explorer 9 언어팩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에 해당되는 한국어 언어팩을 찾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다운로드합니다.

 

- 윈도우 7 32비트 운영 체제

 

 

- 윈도우 7 64비트 운영 체제

 

 

5) 다운받은 언어팩을 설치합니다. Windows Update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9 한국어 언어팩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Internet Explorer 9 한글판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을 제거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한글판 다시 설치하기

 

만일 제어판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서 Internet Explorer 9 한국어 언어팩을 찾을 수 없거나, Internet Explorer 9 영문판을 깨끗이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9 한글판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 이동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2) 업데이트 설치 제거 화면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 9을 찾아서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3) 제거가 완료되면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4) Internet Explorer 8을 실행하고 Internet Explorer 9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nternet Explorer 9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한국어 버전을 찾아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어서 Internet Explorer 9를 설치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Internet Explorer 9 한글판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