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동영상모음

[2013] 레미제라블 공군 패러디 레밀리터리블

럭키맨 운수 2013. 2. 9. 19:23

 

2월 5일 게시된 Les Miserables ROKAF(Republic of Korea Air Force) Parody / 레미제라블 공군 패러디 영상입니다.

공군본부 미디어 영상팀이 제작한 본 영상은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것으로서 일부 장면은 흥미와 극적인 재미를 위하여 가상으로 연출하였습니다.

 

레밀리터리블’은 장병들과 함께 폭설이 내린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제설작업을 하는 이병 장발장과 이를 감시감독하는 당직사관 자베르 중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자친구 코제트가 면회를 왔지만 제설작업 때문에 여자친구를 보내야 하는 장발장의 사연을 통해 군인들의 애환을 그렸습니다.

 

스토리는 간결하지만 패러디 영상물의 수준은 상당히 수준급이라는 평가입니다. 특히 영화 속 죄수들이 배를 끄는 작업을 군인들이 가장 싫어한다는 제설작업에 비유한 것은 군 복무를 마친 예비역 누리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영화 속 장발장의 수감번호인 24601을 장발장의 군번에 비유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과 영국 텔레그라프도 레밀리터리블 열풍을 보도했고 심지어 영화 속 자베르 중위 역을 연기한 할리우드 스타 러셀 크로우는 이 영상을 리트윗하며 전 세계 누리꾼에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