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개그맨 유세윤의 광고에이전시 광고100에 제작 의뢰한 윈도우 10 소셜 마케팅 동영상입니다.
1990년대 초반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흥분시켰던 지구방위대 후레쉬맨이 떠오릅니다. 디테일이 살아있으며, 익숙한 배경음악이 깔리고 폭죽이 땅에서 터지자 공중제비를 돌며 쓰러지는 한껏 과장스러운 아크로바틱 액션도 각을 잘 살렸습니다.
메시지는 단순합니다. 엑스박스와 윈도우 10의 호환,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입니다. 상세한 기능 설명도 없고, 그렇다고 고급스럽게 감수성을 자극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메시지는 뇌리에 박힙니다. 최서연 한국 MS의 윈도우 컨수머 마케팅 담당 PM은 “유머를 섞어서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단순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한국 MS는 전하고 싶은 핵심메시지만 드리고, 광고100이 알아서 재밌게 풀어냈는데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광고100은 한국 MS 광고를 2편 더 제작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내용은 비밀입니다. 첫 작품이 광고100의 원을 한껏 담았다면, 2편과 3편은 한국 MS의 메시지 전달에 집중한다는 설명입니다. 공개된 1편 영상은 광고100 페이스북 페이지에 Windows 10 X 광고100 콜라보란 제목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동영상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어나니머스가 말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비밀 (0) | 2016.04.25 |
---|---|
[2016] 지(爺)-팝(POP) - 고령만세 뮤직비디오 (0) | 2016.03.24 |
[2015] 대니 맥어스킬(Danny MacAskil) 곡예 라이딩 (0) | 2016.02.06 |
[2016] 무선 패킷 분석을 통해 스마트폰 해킹 시연 영상 (0) | 2016.01.08 |
[2015] 역대 최고의 드리프트킹 (Tokyo Drift Ain't Nothing If You See This) (0) | 201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