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유머모음

마트에서 구매하면 안되는 6가지

럭키맨 운수 2017. 8. 19. 19:42

 

마트에서 구매하면 안되는 6가지입니다.

 

# 잘려 나오는 샐러드

세균 학자들은 포장한 샐러드가 제일 위험하다고 밝혔다. 패키지에 "바로 드셔도 됩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을지라도 장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해로운 박테리아가 들어 있을 수 있다. 이렇게 포장된 샐러드는 열처리 되지 않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완전히 박멸될 수 없다.

안전하게 먹고 싶다면 철저히 씻어야 한다.

 

# 소시지

세계보건기구(WHO)는 소시지, 베이컨 및 기타 가공육 제품이 암을 유발한다고 밝혔다.

이것들에 포함된 아질산염은 장내에서 발암 물질인 니트로사민으로 변한다. 훈제육 또한 발암 물질인 벤조 피렌이 포함된다.

안전하게 먹고 싶다면 직접 고기를 사서 직접 요리해야 한다.

 

# 녹차

음료수 건강을 위해 녹차를 사 마신다면, 앞으로 주의하는게 좋겠다. 녹차를 병에 담아 파는 음료는 대부분 물과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다.

짬을 내 녹차를 우려서 먹는 편이 훨씬 좋다.

 

# 과일맛

식품 달콤한 요거트는 맛있지만 내용물에는 실제 과일이 거의 없다. 여기에는 부식 방지를 위한 방부제, 향료 및 증점제가 사용된다.

딸기맛을 먹고 싶다면 몇 개의 딸기를 먹는 것이 훨씬 좋다.

 

# 마요네즈

시중에서 판매되는 마요네트즌 방부제, 식용 착색제 및 안정제가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저열량 마요네즈는 지방(35%)을 함유하고 있지만 맛을 보존하기 위해 전분과 설탕이 첨가된다. 이는 사실상 일반 마요네즈와 칼로리 같다고 보면 된다.

소량의 마요네즈가 필요하다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자.

 

# 빵

가공된 빵은 화학적으로 표백된 밀가루를 사용하며 빵 반죽에는 강화제, 맛 개선 및 계면 활성제를 함유하는 말가루 처리제가 사용된다.

이런 빵은 쉽게 썩지 않는다.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제조 공정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작은 빵집에서 빵을 사야 한다.

 

출처: Hub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