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윈도우 7 Beta 한글 언어팩(32bit) 설치하기

럭키맨 운수 2009. 2. 22. 09:16

 

모두 한 폴더에 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풀면 윈도우7한글언어팩.cab 파일이 나옵니다. 시작 - Control Panel(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Change keyboards or input methods 클릭해서 Regional and Language Options 에서 Install/uninstall languages...를 누르고 install을 선택 후 압축풀은 윈도우7언어팩.cab를 선택하면 됩니다. 재부팅하면 각종 메뉴가 한글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때 혹시 한글 입력이 되지 않는다면 Change keyboards...를 눌러서 Korean (Korea) - Microsoft IME 설정을 바꾼 다음 확인을 누르면 제대로 한글 입력이 될 것입니다.

 

동족을 공격하는 습성을 가진 공격적인 열대어 '베타'

 

바탕화면에 등장한 물고기의 정체

 

윈도우 7을 설치하고 처음 만나는 바탕화면에 난데없이 등장하는 물고기 한 마리가 보입니다. 그동안 나온 베타 버전의 바탕화면은 윈도우 로고나 풍경 사진 등이었는데 물거기는 정말 뜬금없습니다. 이 물고기의 이름이 베타(betta)라고 합니다. 진짜 이름은 'Siamese fighting fish'입니다. 상당히 공격적인 열대어로서 동남아에서 세계로 퍼진 투어(싸움하는 열대어)라 합니다. 이 열대어는 한 마리씩 나눠서 키워야하고 같이 키우면 상대가 죽을 때까지 공격합니다 이 물고기를 바탕화면에 넣은 이유가 뭘까요? 베타 버전이라서 베타라는 이름의 물고리를 등장시켰다는 추론은 어렵지 않습니다. 또 하나, 동족을 공격하는 습성이 마치 비스타를 공격해야만 하는 윈도우 7의 운명을 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베타의 암수 구별은 쉽게 구별가능한데 꼬리가 길고 화려하면 수컷이고 꼬리가 짧고 수수한 것은 암컷입니다.

 

윈도우7한글언어팩.alz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0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1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2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3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4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5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6 다운로드
윈도우7한글언어팩.a07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