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프로그램 및 파워유저

윈도 화면을 FLV로 원클릭 녹화/재생/업로드 "TipCam" v2.2

럭키맨 운수 2009. 2. 28. 00:37

 

TipCam은 윈도 화면의 움직임을 FLV 파일로 간단하게 녹화해서 재생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 화면에서 움직이는 모든 화면을 녹화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녹화시 Voice 오버 기능을 이용해서 마이크로폰으로 설명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아주 깔끔한 작은 창 형태로 실행되며, 창에는 녹음, 줌, 보이스 오버, 플레이, 파일 플레이, 저장, 업로드의 9개 아이콘을 제공해줍니다. 특히, 녹음, 줌, 업로드의 경우에는 단축키를 제공하므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F10 키를 누르거나 녹음 버튼을 누르면 윈도 배경 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뀌면서 녹화가 시작됩니다. 동영상 플레이나 윈도 화면에서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화면이 그대로 녹화가 됩니다. 녹화를 중지할려면 단축키나 Stop 버튼을 누르면 중지가 됩니다. Save 버튼을 눌러서 FLV 파일로 저장을 하시면 되고 Play 버튼을 누르면 자체 재생 플레이어를 통해 녹화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작사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Upload 버튼을 눌러서 만들어진 FLV 동영상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를 이용해서 uTIPu.com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정할 수 있고 오디오 레코드시의 디바이스 설정및 녹화된 동영상의 저장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nvironment  메뉴를 이용해서 핫키를 지정할 수 있고 Advanced 메뉴를 이용해서 프레임레이트와 압축 방식, 줌 레벨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ipCam 다운로드

다른 곳에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