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개인적 이야기/발자취 & 생활 이야기

12월 27일 구매한 구매한 명탐정 코난 102권

럭키맨 운수 2023. 2. 5. 14:00

 

2022년 9월 2일 명탐정 코난 101권이 출간 이후 다음권 발매일을 한참 기다리던 중에 12월 22일 출간을 확인하고 12월 27일 102권을 구매했습니다. 이번 102권 구성 역시 1001권과 마찬가지로 초판한정 부록이 제공되었는데, 하로가 그려진 아크릴 책갈피가 랩핑되어 있었습니다. 이번권에서도 경찰 동기조와 관련된 에피소드로 많이 구성되어 있으며 치하야라는 캐릭터가 앞으로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것 같은데 아무로 토오루와 만나면 어떻게 될지도 기대됩니다.

 

책소개

 

맞선 파티에서 요코미조 쥬고가 하기와라 치하야와 조우! 다카기 와타루를 바라보는 치하야의 뇌리에 스치는 것은?! 계승되어 가는 「벚꽃」의 마음… ――그리고 예고 없이, 이야기는 격동한다!

 

 

<Gosho AOYAMA>

 

안녕하세요, 아오야마입니다! <원피스>의 오다 에이치로 선새님과의 대담을 위해 방문한 오다 선생님 댁에서 고기를 대접받았습니다♥ 만나자마자, "오다 선생님께서는…"이라고 말을 걸었더니, "'오다 군'으로 부르셔도 괜찮아요! 저도 '아오야마 씨'라고 부를게요!"라고 말해줘서, 대담은 화목하게 시작됐습니다♪

그건 그렇고, 여러 가지 피규어 같은 것들이 군데군데 장식되어 있는 데다가 손님들을 놀라게 만드는 장치들도 있어서 놀이공원 같았습니다!사람이 탈 수 있는 기차도 달리고 있었어요(웃음).

 

 

지난 줄거리

 

적이 많은 사장으로 오인되어 납치된 아가사 박사. 필사적으로 추적하는 코난의 앞에 당당하게 나타난 것은 백색 오토바이에 올라탄 '바람의 여신' 하기와라 치하야… 그녀는 후루야 레이의 경찰학교 시대의 동료 중 한 명인 하기와라 켄지의 누나였다! 치하야의 남다른 오토바이 테크닉과 코난의 추리력으로 범인을 포획해 박사님은 무사히 구출되었다. 그리고 경찰학교 동료 중 또 다른 한 사람, 다테의 유품인 수첩을 가지고 있는 다카기 형사는 어느 날, 수첩에 기록되어 있는 숫자와 기호의 나열을 발견한다. 그 메모에서 1년 전 유괴사건의 힌트가 떠오르고, 코난과 아무로의 협력으로 외국인 소년을 유괴범으로부터 구해냈지만…?!

 

명탐정 코난 101권의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FILE.1 유지를 잇는 자

FILE.2 라인 위의 살인

FILE.3 경계선의 추억

FILE.4 맛짱네 집

FILE.5 15의 수난

FILE.6 18의 상기(想起)

FILE.7 바보들

FILE.8 달콤한 함정

FILE.9 반쯤 열린 문

FILE.10 문 너머의 진실

FILE.11 콜라보

 

 

아오야마 고쇼의 명탐정 도감 102 후지세이코

 

이번에 소개할 탐저은 후지 세이코로 파출소에 근무하고 있는, 엄청 유능한 미녀 경관이다! 경찰학교 수석졸업의 엘리트 형사였지만, 후배에게 '파워하라?'를 시전하다 파출소로 좌천되었다. 누구나 한 번쯤 돌아볼 미인인 반면, 성격은 이기적이고 난폭해 동료들로부터 마운틴고릴라라 불리고 있다…. 수사에서 만큼은 항상 냉정, 침착. 정확한 판단과 민첩한 행동으로 사건 해결을 주도하고 있다. 그런 후지 세이코와 페어를 맺고 있는 것이 바로, 신입 순경 카와이 마이! 격무를 견디지 못해 사직까지 생각하고 있었으나, 파출소에 온 후지에게 휘둘리면서도 조금씩 경찰관다워지고 있다…. 덧붙여서, 원작 만화의 야스 미코 작가님은 전(前 경찰관이라는 경력의 소유자로 만화를 그리는 것은 처음이었지만, 캐리커처 수사 경험이 있어 사람의 얼굴 특징을 파악하는 데 익숙했다던가. 나도 사실은 캐리커처 아르바이트 경험이 이ㅣㅆ지만, 그것을 지금 활용하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웃음). 나의 추천작은 '승부는 한순간'

 

 

치하야와 동기조에, 나가노조에, 헤이지, 슈키치까지 코난 팬이라면 안 살수 없는 101권 못지않은 초호화진입니다. 궁금증이 하나씩 풀리길 바라지만 오히려 늘어나는것만 같은 느낌도 있지만 서서히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서 그 끝이 허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두뇌는 어른, 신체는 어린이, 그 이름은 "코난"! 진실을 꽤뚫는 단 하나의 추리! 참고로 서울미디어코믹스에서 발행되는 단행본 소식은 JUMP☆코믹스, 아이큐점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bwiqjum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