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해킹, 보안

팔로알토 네트웍스 - 2023년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현황 보고서

럭키맨 운수 2023. 6. 5. 15:07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에서 배포하는 2023년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현황 보고서입니다. 다운로드 링크와 더불어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보고서가 있습니다.

 

2023년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현황

전 세계 보안 전문가 2,500여 명에게서 입수한 인사이트와 동향을 소개합니다.

 

보고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현황

 

안녕하세요? 업무를 수행하고 조직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이 점점 어렵게 느껴진다면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전 세계 모든 지역에 있는 2,500명 이상의 클라우드 보안 및 DevOps 전문가와의 대화를 토대로, 보스턴에서 오사카에 이르는 CI/CD 파이프라인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클라우드 개발의 가속화에도 불구하고, 69%에 달하는 대부분의 조직은 60분 이내에 사이버 위협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주요 시사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12개월간 신규 구축 빈도가 68% 늘었습니다.

- 응답자의 77%는 매주 프로덕션에 새 코드나 업데이트 버전의 코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대상 기업의 73%는 클라우드 보안 직무 담당자 이직률이 평균을 웃도는 수준이라고 답했습니다.

- 응답자의 78%는 도구에서 제공하는 데이원(day-one) 보안이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및 보안의 미래와 5개 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전하는 주요 문제, 그리고 이러한 문제에 앞서 클라우드 보안 태세를 어떻게 포지셔닝할 것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독점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팔로알토 네트웍스 - 2023년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현황 보고서 다운로드

The State of Cloud Native Security Report 2023-ko.pdf
9.98MB